<제때, 제때!>는 아이들이 더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좋은 습관과 태도를 길러 주는 그림책입니다.
이 그림책은 하루 세 번 규칙적인 식사가 왜 중요한지를 이야기하고 있어요. 정해진 식사 시간에 음식을 꼭꼭 씹어 먹으면 꼬물꼬물이(세포)들은 우리가 병에 걸리지 않고, 잘 자고, 잘 뛰어놀 수 있도록 영양분을 우리 몸에 보내주는 일을 하죠. 먹고 싶지 않다고 식사 시간을 지키지 않으면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부족해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없게 되는 점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이야기하고 있어요. 부모와 그림책을 즐겁게 읽는 사이, 밥 먹는 시간을 왜 지켜야 하는지에 대한 답을 줄 거예요.
이 그림책을 읽은 아이들 모두 건강한 식습관을 가지고 씩씩하게 자라기를 바랍니다.
인간
자조기술
생활습관/규칙
신체발달
편식
음식(요리)
미리보기
01
12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소화
우리가 먹은 음식물을 분해하고영양분을 흡수하기 쉬운 상태로 변화시키는 일이에요.
02
영양분
생물이 살아가는 데 필요한 성분이에요.
03
에너지
사람이 움직이는 데 필요한 힘이에요.
01
03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꼬물이들은 우리 몸에서 어떤 일을 한다고 했니?
피가 되고, 살이 되고, 느끼고 생각하는 일을 맡기도 해요. 몸속에 들어온 병균과 싸워 병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꼬물이들은 우리가 먹은 음식을 어떻게 변신시켜 준다고 했니?
우리가 먹는 것을 잘게 부수고 흡수해서 몸에 각 기관에 보내줘요. 그리고 그것들로 피, 살
03
음식이 제때 들어오지 않으면 꼬물이들은 어떻게 되니?
기다리다 지쳐버려요. 밥이 너무 늦으면 소화도 분해도 흡수도 못 한다고 했어요.
01
03
생각을 확장하며 추론하고 독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밥을 제때 잘 먹는 것 이외의 우리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방법을 또 무엇이 있을까?
운동이 있어요! 운동으로 건강한 근육을 만들 수 있답니다. 또 스마트폰이나 텔레비전을 너무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1
01
독후 활동
이렇게 놀아요
팔, 다리, 머리 등 밖으로 보이는 신체는 많이 알아봤지요? 이번에는 보이지 않는 몸속 세상을 알아보아요. 먼저 장기와 관련된 사진 혹은 영상 자료를 함께 보며 장기의 역할을 함께 알아보아요. 이후 전지 위에 누워 어린이의 몸을 따라 테두리를 그려줘요. 몸속 장기 사진들을 가위로 잘라서 어린이의 몸 그림 속 알맞은 위치에 장기를 붙여주세요. 글을 적을 수 있는 어린이는 장기 밑에 이름도 같이 적어주세요. 마지막에는 책 내용을 한 번 더 상기시켜 주세요. 세포들이 각 장기에서 기능하며 건강한 몸이 될 수 있도록 골고루 제때 잘 먹기로요. 우리 몸에 대해 탐구해 보며 식습관 건강 교육까지 함께 이루어질 수 있는 놀이예요. 준비물: 전지, 장기(뇌, 위, 방광, 심장, 폐 등) 사진, 가위, 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