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식을 먹으러 온 호랑이>에는 먹성 좋은 호랑이가 등장합니다. 호랑이는 소피네 집에서 유쾌하고 다정한 간식 시간을 함께 보냈어요. 이게 어떻게 된 일일까요?
어느 날, 소피네 집에 찾아온 호랑이는 수줍게 말했어요. 배가 아주 고픈데 간식을 먹어도 되겠냐고요. 소피와 소피네 엄마는 호랑이를 친절하게 맞아줍니다. 그런데 호랑이가 집에 있는 간식을 몽땅 먹어버렸네요. 그뿐 아니에요. 냉장고 속 음식, 찬장 속 음식, 주전자 속 홍차... 호랑이는 끝도 없이 음식을 먹어 치우죠. 그러면 소피네 가족은 저녁에 도대체 무엇을 먹어야 하죠?
그렇지만 괜찮아요. 소피네 아빠의 말처럼 외식을 하면 되니까요. 이 이야기를 통해 나눔의 마음을 배우고, 눈 앞에 닥친 문제에 즐겁게 대처하는 방법을 배워 보아요.
음식(요리)
적응력
상상/모험
문제해결력
육지 동물
인간
유머감각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탄력
용수철처럼 튀거나 팽팽하게 버티는 힘이 있는 걸 ‘탄력’이 있다고 말해요.
02
숱
머리카락이나 수염의 양을 뜻하는 말이에요. ‘많다/적다’로 표현해요.
03
허락
부탁한 일을 하도록 들어주는 거예요.
01
03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호랑이는 왜 배가 고팠을까?
도움이 필요한 상황에 놓인 호랑이의 입장을 상상해 볼 수 있게 대화해 주세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호랑이가 집에 있는 음식을 다 먹는 동안 소피와 엄마가 아무 말도 하지 않은 이유는 무엇일
어린이가 자신의 관점으로 이야기를 풀어볼 수 있게 도와주세요.
03
호랑이가 다시 소피네 집에 나타나지 않은 이유는 무엇일까?
어린이가 이후의 이야기를 상상해 볼 수 있게 대화해 주세요.
01
03
생각을 확장하며 추론하고 독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소피네 가족은 먹을 것이 없어서 식당에 가야 했어. 소피네 가족의 기분은 어땠을까?
호랑이 때문에 집에서 밥을 먹을 수 없어서 기분이 나빴을까요? 가족들의 마음을 추측해 볼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소피는 왜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호랑이의 간식을 샀을까?
호랑이와 친구가 되고 싶었던 것은 아닐까요?
01
02
독후 활동
이렇게 놀아요
양육자가 호랑이가 되고, 아이가 소피가 되어 역할극을 해봅니다. 소피가 된 아이는 호랑이를 위한 간식을 차려봅니다. 호랑이 역할을 맡은 양육자는 역할에 맞는 대화로 상호 작용을 이끌어 줍니다. 역할을 바꾸어 한 번 더 놀이해 볼 수도 있어요. 동화책의 내용을 극놀이로 표현하며 이야기를 다양하게 즐기는 또 다른 방법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스스로 음식을 차려보는 경험을 통해 자신감을 얻습니다. 준비물 : 음식 모형 혹은 실물 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