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이 나에게>는 작은 구름의 배려가 투덜이 알파카의 마음을 변화시키는 과정을 그린 그림책이에요.
쇠똥구리가 알파카에게 도움을 요청하지만, 알파카는 귀찮아하며 거절해요. 그러다 더운 날씨에 땀을 흘리는 알파카에게 작은 구름이 다가와 그늘을 만들어주고 비를 막아줘요. 구름의 따뜻한 배려에 알파카의 마음이 변하게 돼요.
이 책은 작은 친절과 배려가 어떻게 다른 이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지 보여줘요. 또한 넓은 들판과 정원의 풍경을 통해 자연의 아름다움도 느낄 수 있어요.
어린이들이 이 책을 통해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의 중요성을 깨닫고, 작은 친절을 실천하는 습관을 기르기를 기대해요.
곤충
육지 동물
친구관계
공감능력
미리보기
01
14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알파카가 처음에 쇠똥구리를 도와주지 않은 이유가 뭘까?
알파카가 귀찮아하고 자기 일만 하고 싶어서 도와주지 않은 것 같아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작은 구름이 알파카를 도와준 이유는 뭐라고 생각해?
작은 구름이 알파카가 힘들어하는 걸 보고 도와주고 싶었던 것 같아요. 구름은 친절하고 배려
03
알파카의 마음이 어떻게 변했을까? 왜 그렇게 변했을까?
알파카의 마음이 따뜻해지고 부드러워졌을 것 같아요. 작은 구름이 친절하게 대해줘서 알파카도
01
03
생각을 확장하며 추론하고 독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책 제목이 '구름이 나에게'인데, 구름이 뭘 해줬을 것 같아?
구름이 저에게 그늘을 만들어주거나 비를 막아주었을 것 같아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표지에 있는 알파카가 어떤 표정을 짓고 있어? 왜 그런 표정을 짓고 있을까?
알파카가 조금 짜증난 표정을 짓고 있어요. 아마도 날씨가 더워서 그런 것 같아요.
03
표지에 보이는 구름은 어떤 모습이야? 구름이 알파카에게 뭘 해주고 있는 것 같아?
구름이 작고 동그란 모습이에요. 구름이 알파카 위에 있어서 그늘을 만들어주는 것 같아요.
01
03
독후 활동
이렇게 놀아요
햇빛이 있는 날 밖으로 나가 구름의 그림자를 찾아보세요. 구름이 움직이면서 그림자가 어떻게 변하는지 관찰해보세요. 구름이 없다면 종이로 구름 모양을 만들어 손전등으로 비춰 그림자를 만들어볼 수도 있어요. 이 활동을 통해 자연 현상을 관찰하고 빛과 그림자의 관계를 이해할 수 있어요. 준비물: 맑은 날씨 또는 종이, 가위, 손전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