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의 커다란 눈물방울>은 아버지의 무한한 사랑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그림책이에요.
거인 아빠 막스 막시무스와 작은 딸 미니 마리아가 살고 있어요. 마리아는 바다에 가고 싶어 하지만, 거인을 위한 호텔이 너무 비싸서 갈 수 없어요. 영리한 마리아는 아빠가 커다란 물방울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계획을 세워요. 아빠의 눈물로 만든 커다란 물방울 안에서 마리아는 바다를 경험하게 돼요.
이 책은 아버지의 사랑을 거인이라는 상징적인 캐릭터를 통해 표현하고 있어요. 아이를 위해 무엇이든 해주고 싶은 아버지의 마음과, 그런 아버지의 마음을 이해하는 딸의 모습이 감동적으로 그려져 있어요.
이 책을 읽은 어린이들이 부모님의 사랑을 더 깊이 이해하고, 가족 간의 사랑과 소통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해요.
인간
공감능력
다양한 감정
문제해결력
상상/모험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마리아가 바다에 가고 싶어 했을 때, 아빠는 어떤 마음이었을까?
아빠는 딸을 위해 무엇이든 해주고 싶었지만, 거인을 위한 호텔이 너무 비싸서 안타까웠을 것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마리아가 아빠의 눈물로 만든 물방울 안에서 놀 때, 어떤 기분이었을까?
마리아는 정말 행복하고 신기했을 것 같아요. 아빠의 사랑으로 만들어진 특별한 바다에서 놀
03
아빠가 마리아를 위해 눈물을 흘린 이유는 뭘까?
아빠는 마리아를 너무 사랑해서 딸의 소원을 꼭 들어주고 싶었을 거예요. 그래서 자신의 눈물
01
03
생각을 확장하며 추론하고 독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책 표지에 있는 거인 아빠가 왜 울고 있을 것 같아?
아빠가 저를 위해 무언가를 해주고 싶어서 감동의 눈물을 흘리고 있는 것 같아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아빠의 눈물방울이 왜 이렇게 크다고 생각해?
아빠의 사랑이 정말 크고 깊어서 눈물방울도 그만큼 커진 것 같아요.
03
눈물방울 안에 있는 여자아이는 누구일 것 같아?
아마도 거인 아빠의 딸일 것 같아요. 아빠의 사랑으로 만들어진 눈물방울 안에서 즐겁게 놀고
01
03
독후 활동
이렇게 놀아요
큰 투명한 비닐봉지나 풍선을 준비해요. 양육자가 거인 아빠 역할을 하고, 어린이는 마리아 역할을 해요. 거인 아빠는 비닐봉지나 풍선에 물을 조금 넣어 '눈물방울'을 만들어요. 어린이는 그 안에 작은 장난감이나 인형을 넣어 '바다 속 세상'을 만들어요. 이렇게 만든 '눈물방울 바다'를 가지고 함께 이야기를 만들어보며 놀아요. 이 놀이를 통해 어린이는 상상력을 키우고, 부모의 사랑을 느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