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 아저씨와 뚱보 아줌마: 숲>은 서로 다른 두 인물이 숲속에서 자연과 조화롭게 어울리며 공생하는 모습을 그린 그림책이에요.
근육 아저씨와 뚱보 아줌마는 숲속에서 각자 좋아하는 일을 하며 시간을 보내요. 근육 아저씨는 새들을 돌보고, 뚱보 아줌마는 개미들을 배려해요. 두 사람은 서로의 시간을 존중하면서도 필요할 때 도움을 주고받아요.
이 책에서 눈여겨볼 만한 점은 인물들의 외모나 체형에 대한 편견 없이 자연스럽게 그들의 모습을 받아들이는 태도예요. 또한 자연과 조화롭게 어울리는 모습을 통해 생태계 존중의 메시지를 전달해요.
이 책을 읽은 어린이들이 외모나 특성이 다른 사람들을 편견 없이 대하고, 자연과 조화롭게 살아가는 태도를 배우기를 기대해요.
신체자기긍정
친구관계
육지 동물
생태감수성
상상/모험
포용성
인간
다양성
공감능력
곤충
해양 생물
미리보기
01
20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근육 아저씨와 뚱보 아줌마는 왜 서로 다른 동물들을 좋아하는 것 같아?
아마도 각자의 성격이나 특성에 맞는 동물들을 좋아하는 것 같아요. 근육 아저씨는 활동적인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근육 아저씨와 뚱보 아줌마는 서로를 어떻게 생각할까?
서로 다른 모습이지만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것 같아요. 각자 좋아하는 일을 하도록 시간
03
숲속 동물들은 근육 아저씨와 뚱보 아줌마를 어떻게 생각할까?
동물들은 아마 근육 아저씨와 뚱보 아줌마를 친구처럼 생각할 것 같아요. 그들이 동물들을 잘
뚱보 아줌마는 개미를 밟지 않으려고 조심히 걸었고, 개미가 지나갈 때까지 멈춰 서 있었어요
03
뚱보 아줌마가 개미를 기다리다가 어떻게 됐어?
뚱보 아줌마는 개미가 잠들 때까지 기다리다가 자기가 먼저 잠이 들었어요.
01
03
독후 활동
이렇게 놀아요
근육 아저씨와 뚱보 아줌마가 만난 동물들(새, 개미, 물고기, 수달 등)이 되어 보아요. 각 동물의 특징적인 움직임을 흉내 내고, 그 동물이 되어 근육 아저씨나 뚱보 아줌마를 만났을 때 어떤 기분이었을지 상상하며 이야기해 보세요. 이를 통해 동물의 입장에서 생각해보고 공감 능력을 기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