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대장이야!>는 진정한 리더십과 배려의 중요성을 가르쳐주는 그림책이에요.
꼬마 코뿔소는 자신이 크고 힘이 세다는 이유로 "내가 대장이야!"라고 외치며 제멋대로 행동해요. 친구들을 괴롭히고 망고를 혼자 독차지하려고 해요. 작은 꼬마 생쥐가 망고를 나눠 먹자고 하고 위험을 경고해도 무시해요. 결국 누 떼가 몰려와 망고 나무가 쓰러지고 망고도 모두 짓밟혀요.
이 책은 힘이 세다고 해서 진정한 대장이 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말에 귀 기울이고 함께 나누는 것이 중요하다는 걸 보여줘요. 꼬마 코뿔소의 행동을 통해 어린이들은 배려와 협력의 가치를 배울 수 있어요.
이 책을 읽은 어린이들이 진정한 리더십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며 서로 배려하는 마음을 갖게 되기를 기대해요.
공감능력
친구관계
갈등해결
육지 동물
양보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꼬마 코뿔소가 "내가 대장이야!"라고 말하면서 제멋대로 행동한 이유가 뭐였을까?
꼬마 코뿔소는 자신이 다른 친구들보다 덩치도 크고 힘도 세서 무엇이든 마음대로 할 수 있다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꼬마 생쥐는 왜 꼬마 코뿔소에게 망고를 나눠 먹자고 했을까?
꼬마 생쥐는 배가 고팠을 수도 있고, 모두가 함께 나누어 먹는 것이 좋다고 생각했을 수 있
03
만약 꼬마 코뿔소가 꼬마 생쥐의 말을 들었다면, 어떤 일이 일어났을까?
꼬마 코뿔소가 꼬마 생쥐의 말을 들었다면, 누 떼의 위험을 피할 수 있었고 망고도 함께 나
01
03
생각을 확장하며 추론하고 독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꼬마 코뿔소가 망고를 혼자 먹으려고 할 때, 꼬마 생쥐가 뭐라고 말했어?
꼬마 생쥐가 망고를 함께 나눠 먹자고 말했어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꼬마 생쥐가 꼬마 코뿔소에게 무언가 우르르 몰려온다고 경고했을 때, 꼬마 코뿔소는 어떻게
꼬마 코뿔소는 꼬마 생쥐의 말을 무시하고 들으려 하지 않았어요.
03
결국 누 떼가 지나간 후에 망고 나무와 망고는 어떻게 됐어?
망고 나무가 쓰러지고 망고도 모두 누 떼에 짓밟혀서 먹을 수 없게 됐어요.
01
03
독후 활동
이렇게 놀아요
어린이들이 돌아가면서 대장 역할을 맡아보는 놀이예요. 대장은 친구들에게 간단한 미션을 줄 수 있어요. 예를 들어 "모두 함께 손뼉을 쳐보자", "서로 안아주기" 등의 미션을 줄 수 있죠. 이때 대장은 친구들의 의견도 듣고 함께 결정하는 연습을 해요. 이 놀이를 통해 어린이들은 리더십과 협동심을 기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