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이 풍덩(여자)>은 여자아이 송이가 기저귀에서 벗어나 변기 사용을 배우는 과정을 담은 그림책이에요.
송이는 태어나서부터 기저귀를 사용했어요. 하지만 점점 자라면서 기저귀 대신 변기를 사용하기 시작해요. 처음에는 실수도 하고 어려워했지만, 엄마의 도움과 격려로 조금씩 변기 사용에 익숙해져 가요. 마침내 송이는 혼자서 변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되고, 이를 통해 큰 성취감과 자신감을 얻게 돼요.
이 책은 아이의 성장 과정을 현실감 있게 보여주며, 부모가 아이의 변화를 이해하고 지지하는 모습을 강조해요. 또한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배변 훈련에 대해 이해하고 도전할 수 있도록 돕는 그림책이에요.
이 책을 읽은 어린이들이 자신의 성장 과정을 이해하고, 새로운 도전에 대한 자신감을 갖기를 기대해요. 또한 부모님들도 아이의 성장을 인내심을 가지고 지켜보며 격려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거예요.
생활습관/규칙
인간
배변훈련
자립심
자조기술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송이가 처음에 변기 사용을 어려워한 이유는 뭘까?
송이는 아마도 새로운 것에 대한 두려움과 불안함 때문에 처음에 변기 사용을 어려워했을 거예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엄마가 송이의 배변 훈련을 도와주면서 어떤 마음이었을까?
엄마는 송이의 성장을 지켜보며 기쁘고 뿌듯했을 거예요. 하지만 동시에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
03
송이가 혼자서 변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을 때 어떤 생각을 했을까?
송이는 혼자서 변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고 기뻤을 거예요. 또 자신이 큰
01
03
생각을 확장하며 추론하고 독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송이가 처음 변기에 앉았을 때 어떤 표정을 지었어?
송이는 처음에 변기에 앉았을 때 조금 긴장하고 불안해하는 표정을 지었어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송이가 변기에 똥을 싸고 나서 엄마는 어떻게 했어?
엄마는 송이가 변기에 똥을 싸고 나서 매우 기뻐하며 칭찬해 주었어요.
03
송이가 마지막에 혼자서 변기를 사용할 때 어떤 모습이었어?
송이는 마지막에 혼자서 변기를 사용할 때 자신감 넘치고 뿌듯한 표정을 지었어요.
01
03
독후 활동
이렇게 놀아요
종이로 만든 작은 변기 모양을 준비해요. 그리고 바닥에 원을 그려 목표 지점을 만들어요. 어린이가 종이 변기를 목표 지점에 던져 넣는 게임을 해요. 성공할 때마다 "똥이 풍덩!"하고 외치며 즐거워해요. 이 놀이를 통해 화장실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줄 수 있어요. 준비물: 종이, 가위, 테이프 또는 분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