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기 대장 부우>는 공공장소에서 지켜야 할 예절과 규칙을 알려주는 그림책이에요.
부우는 원래 뛰기를 좋아하는 동물이었어요. 하지만 도서관, 병원, 미술관 같은 공공장소에서 뛰어다니면 안 된다는 것을 배우게 돼요. 부우는 이제 '살금살금 대장'이 되어 조용히 걸어다니는 법을 익혀요.
이 책은 어린이들에게 공공장소에서의 올바른 행동을 재미있게 가르쳐줍니다. 그림을 통해 다양한 공공장소의 모습을 보여주며, 각 장소에서 지켜야 할 예절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어요.
이 책을 읽은 어린이들이 공공장소에서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마음을 갖고, 올바른 행동을 실천할 수 있기를 기대해요.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부우가 처음에는 뛰기를 좋아했는데, 왜 살금살금 걸어다니는 걸 배웠을까?
부우가 다른 사람들을 배려하고 공공장소의 규칙을 지키기 위해 살금살금 걸어다니는 걸 배웠을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부우가 공공장소에서 조용히 하는 걸 배우고 나서 어떤 기분이 들었을까?
부우는 처음에는 조금 어색했겠지만, 나중에는 다른 사람들을 배려할 수 있어서 뿌듯하고 기분
03
부우가 살금살금 대장이 되고 나서, 다른 동물 친구들은 부우를 어떻게 생각했을까?
다른 동물 친구들은 부우가 공공장소에서 예의 바르게 행동하는 모습을 보고 존경하고 본받고
01
03
생각을 확장하며 추론하고 독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부우가 도서관에서 어떻게 행동했어?
부우가 도서관에서 조용히 살금살금 걸어다녔어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병원에서는 부우가 뭐라고 말했어?
부우가 병원에서 "쉿! 조용히"라고 말했어요.
03
미술관에서 부우는 어떤 모습이었어?
미술관에서 부우는 그림을 조용히 감상하는 모습이었어요.
01
03
독후 활동
이렇게 놀아요
집 안에서 출발선과 도착선을 정해요. 어린이와 양육자가 함께 살금살금 걸어서 도착선까지 가는 게임을 해요. 가장 조용히 걸은 사람이 이기는 거예요. 이 놀이를 통해 조용히 걷는 연습을 할 수 있고, 소리에 집중하는 능력도 기를 수 있어요. 준비물: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