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부자네 가훈은 대단해>는 조선 시대 가훈의 의미와 가치를 알려주는 그림책이에요.
옛날 한양에 살던 박 부자는 양반이 되고 싶어 돈으로 양반 족보를 삽니다. 그리고 집안을 번듯하게 만들기 위해 유명한 집안의 가훈들을 따라 하기 시작해요. 하지만 예절, 공부, 나눔 등의 가훈을 실천하기가 쉽지 않아 계속 포기하게 됩니다. 결국 박 부자는 자신의 집안에 맞는 가훈을 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돼요.
이 책은 조선 시대의 다양한 가훈을 소개하며, 가훈의 의미와 중요성을 재미있게 전달합니다. 또한 유명한 역사적 인물들의 가훈도 소개하여 독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해요.
이 책을 읽은 어린이들이 우리 문화와 역사에 관심을 갖고, 자신의 가족만의 가치관과 규칙의 중요성을 이해하기를 기대합니다.
양보
사고력
인간
자조기술
문해력
지식탐구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박 부자가 계속 가훈을 바꾼 이유가 뭐였을까?
박 부자가 계속 가훈을 바꾼 이유는 아마도 실천하기 어려웠기 때문일 거예요. 처음에는 좋아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박 부자가 마지막에 가훈을 정하지 않기로 한 이유는 뭘까?
박 부자는 아마도 다른 집안의 가훈을 따라 하는 것보다 자신의 집안에 맞는 가훈을 만드는
03
박 부자의 아들 용이가 공부에 관심이 없었던 이유는 뭘까?
용이가 공부에 관심이 없었던 이유는 아마도 공부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거나, 다른 흥미로운
01
03
생각을 확장하며 추론하고 독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박 부자가 처음에 정한 가훈은 뭐였어?
박 부자가 처음에 정한 가훈은 "예절을 알고 바르게 행동하여라."였어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박 부자가 두 번째로 정한 가훈은 뭐였어?
박 부자가 두 번째로 정한 가훈은 "책을 읽고 그 뜻을 깊이 깨달아 실천하라."였어요.
03
박 부자가 세 번째로 따라한 가훈은 어느 집안의 것이었어?
박 부자가 세 번째로 따라한 가훈은 경주 최 부자네 가훈이었어요.
01
03
독후 활동
이렇게 놀아요
가족들과 함께 모여 우리 집에 맞는 가훈을 만들어 보아요. 각자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가치나 규칙을 이야기하고, 그 중에서 모두가 동의하는 것을 선택해요. 선택한 가훈을 예쁘게 꾸며서 집 안에 걸어두면 더욱 좋아요. 이 활동을 통해 가족 간의 소통과 화합을 도모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