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가 주는 선물>은 비 오는 날의 다양한 감각적 경험을 통해 일상의 소중함을 깨닫게 해주는 그림책이에요.
비 오는 날, 아이는 우산을 쓰고 산책을 나가요. 빗소리를 듣고, 웅덩이에서 물장난을 치고, 개구리와 맹꽁이 소리를 들어요. 지렁이와 달팽이의 달리기 시합도 구경하고, 과일 가게의 향기도 맡아보죠. 비에 젖은 꽃들의 모습과 향기도 느껴봐요.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는 무지개도 볼 수 있어요.
이 책은 아이의 시선으로 비 오는 날의 작은 즐거움들을 오감으로 표현해 주고 있어요. 판화 기법으로 그려진 그림들이 비 오는 날의 감성을 잘 살려주고 있죠.
이 책을 읽은 어린이들이 일상 속 작은 것들에서도 행복과 즐거움을 찾을 수 있기를 기대해요. 또한 자연과 날씨의 변화에 대해 호기심을 갖고 관찰하는 습관을 기르길 바라요.
생태감수성
다양한관점
상상/모험
오감놀이
유연성
인간
미리보기
01
10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아이는 왜 비 오는 날 산책을 나갔을까?
아이는 비 오는 날의 특별한 경험을 하고 싶어서 산책을 나갔을 것 같아요. 평소와 다른 풍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아이가 과일 가게에서 맡은 향기가 평소보다 더 좋았을 것 같아. 왜 그랬을까?
비가 오면 공기 중의 먼지가 씻겨 내려가서 냄새를 더 잘 맡을 수 있어요. 그래서 과일 향
03
아이는 왜 비 오는 날을 선물이라고 생각했을까?
아이는 비 오는 날에 특별한 경험을 많이 했기 때문에 선물이라고 생각했을 거예요. 평소에
01
03
생각을 확장하며 추론하고 독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아이가 웅덩이에서 뭘 했어?
아이가 웅덩이에서 물장난을 쳤어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아이가 들은 동물 소리는 뭐였어?
아이가 들은 동물 소리는 개구리와 맹꽁이 울음소리였어요.
03
비가 그치고 나서 하늘에 뭐가 생겼어?
비가 그치고 나서 하늘에 일곱 빛깔 무지개가 생겼어요.
01
03
독후 활동
이렇게 놀아요
양육자가 비 오는 날 들을 수 있는 다양한 소리를 입으로 내면, 어린이가 그 소리가 무엇인지 맞추는 놀이예요. 빗소리, 우산에 떨어지는 소리, 천둥소리, 개구리 울음소리 등을 표현해 보세요. 역할을 바꿔서 어린이가 소리를 내고 양육자가 맞추는 것도 좋아요. 이 놀이를 통해 청각을 자극하고 상상력을 키울 수 있어요.
(준비물: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