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은 어디에 있는 걸까>는 시간의 본질과 의미에 대해 생각해보게 하는 그림책이에요. 아이가 가족과 함께 여행을 떠나는 하루 동안의 이야기를 통해 시간에 대한 다양한 질문들을 던져요. 시간은 어디에 있고, 어떻게 흐르며, 어디로 가는 걸까요? 작가는 일상적인 순간들 속에서 시간의 여러 모습을 보여주며, 결국 가장 소중한 것은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시간이라는 메시지를 전해요. 시적인 문장과 아름다운 그림으로 시간이라는 추상적인 개념을 감각적으로 표현한 점이 인상적이에요. 이 책을 읽은 어린이들이 시간의 소중함을 깨닫고, 현재를 더욱 의미 있게 보내려는 마음을 갖게 되기를 기대해요.
사고력
지식탐구
인간
미리보기
01
12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아이가 시간에 대해 궁금해하는 이유가 뭘까?
아이가 시간에 대해 궁금해하는 이유는 아마도 시간이 눈에 보이지 않고 만질 수 없어서일 거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아이가 여행을 하면서 시간에 대해 어떤 생각을 했을 것 같아?
아이는 여행을 하면서 시간이 때로는 빠르게, 때로는 천천히 가는 것을 느꼈을 것 같아요.
03
책의 마지막에 "너와 함께한 시간을 사랑해"라고 했는데, 이 말의 의미가 뭘까?
이 말은 시간의 가장 중요한 의미가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보내는 순간에 있다는 뜻일 거예
01
03
생각을 확장하며 추론하고 독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책에서 시간을 어떤 모습으로 표현했어? 기억나는 장면이 있니?
책에서 시간을 여러 가지 모습으로 표현했어요. 기차처럼 빠르게 달려오기도 하고, 석양처럼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아이가 가족들과 어디로 여행을 갔었지?
아이는 가족들과 함께 할아버지, 할머니 댁에 갔다가 숲으로 캠핑을 갔어요.
03
책의 마지막 장면에서 아이는 무엇을 하고 있었어?
책의 마지막 장면에서 아이는 엄마, 아빠와 함께 텐트 안에서 책을 보고 있었어요.
01
03
독후 활동
이렇게 놀아요
빈 페트병 두 개와 모래(또는 소금)를 이용해 모래시계를 만들어요. 병 뚜껑에 구멍을 뚫고 두 병을 테이프로 연결한 뒤, 한쪽에 모래를 넣어요. 모래시계를 뒤집으며 시간이 흐르는 모습을 관찰하고, 1분, 3분 등 시간을 재는 데 사용해 보세요. 이를 통해 시간의 흐름을 시각적으로 이해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