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섯 살 친구>는 나이 차이를 넘어 진정한 우정을 나누는 6살 연이와 76살 순이 할머니의 이야기를 담은 그림책이에요.
이사로 인해 외로워진 연이와 자녀들이 떠나 혼자 지내는 순이 할머니가 우연히 만나게 돼요. 처음엔 서먹했지만, 놀이터에 가고 싶다는 마음이 통하면서 순이 할머니가 어린아이로 변신해요. 함께 놀이터에서 놀고, 아이스크림을 나누어 먹으며 둘은 점점 가까워져요.
이 책은 나이 차이가 친구가 되는 데 걸림돌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줘요. 마음이 통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있다면 누구나 친구가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해요.
어린이들이 이 책을 통해 나이와 세대를 초월한 우정의 가치를 이해하고, 열린 마음으로 다양한 사람들과 관계를 맺을 수 있기를 기대해요.
적응력
정서지능
공감능력
다양성
친구관계
인간
포용성
미리보기
01
18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연이가 처음에 뾰로통했던 이유는 뭘까?
연이는 이사 와서 친구들과 헤어져야 했고, 새로운 동네에 친구가 없어서 외로웠을 거예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순이 할머니가 연이와 놀이터에 가고 싶어 한 이유는 뭘까?
순이 할머니는 어릴 때 놀이터가 없어서 놀아보지 못했고, 아이들이 재미있게 노는 모습을 보
03
순이 할머니가 어린아이로 변한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
순이 할머니의 마음이 어린아이처럼 순수하고 즐거워졌다는 걸 보여주는 것 같아요.
01
03
생각을 확장하며 추론하고 독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연이와 순이 할머니가 처음 만났을 때 어떤 모습이었어?
연이는 뾰로통한 표정으로 있었고, 순이 할머니는 연이를 안쓰럽게 바라보셨어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연이와 순이 할머니가 놀이터에서 무엇을 했어?
연이와 순이 할머니는 놀이기구를 타고 놀았어요. 순이 할머니는 처음으로 용기를 내어 놀이기
03
연이와 순이 할머니가 함께 먹은 간식은 뭐였어?
연이와 순이 할머니는 아이스크림을 나누어 먹었어요.
01
03
독후 활동
이렇게 놀아요
어린이가 기자가 되어 할머니, 할아버지 또는 부모님을 인터뷰해요. 어릴 적 놀이, 좋아하는 음식, 학교생활 등에 대해 질문하고 답변을 들어보세요. 세대 간의 차이와 공통점을 발견할 수 있어요. 이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어요. 준비물: 종이, 연필 (선택: 녹음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