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두콩 동그라미>는 상상력을 자극하며 곤충의 특징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그림책이에요.
완두콩 동그라미가 다양한 곤충으로 변신하며 이야기가 펼쳐져요. 개미, 벌, 나비 등 여러 곤충으로 변신하면서 각 곤충의 특징을 소개해요. 곤충들은 서로 다른 곤충의 특징을 갖고 싶어 하며 계속해서 변신해요. 책의 마지막에는 독자가 직접 퍼즐로 곤충을 만들고 이야기를 상상해볼 수 있어요.
이 책은 색종이 콜라주 기법으로 만들어진 독특한 일러스트가 특징이에요. 의성어와 의태어를 활용해 곤충의 특징을 표현한 점도 눈에 띄어요. 퍼즐 활동을 통해 소근육 발달과 창의력 향상도 기대할 수 있어요.
이 책을 읽은 어린이들이 곤충에 대해 흥미를 갖고,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하며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어내기를 기대해요.
곤충
언어발달
상상/모험
사고력
창의성
지식탐구
신체발달
미리보기
01
06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왜 완두콩 동그라미는 계속 다른 곤충으로 변신하고 싶어 했을까?
완두콩 동그라미는 여러 곤충들의 특별한 능력이나 모습이 멋져 보여서 계속 변신하고 싶어 했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매미가 커다란 턱을 갖고 싶어 한 이유는 뭘까?
매미는 아마도 자신의 작은 입이 불만족스러웠거나, 톱사슴벌레의 큰 턱이 멋있어 보여서 그런
03
마지막에 완두콩 동그라미가 "자, 이제 네 차례야!"라고 말한 이유는 뭘까?
완두콩 동그라미는 우리에게도 상상력을 발휘해서 새로운 곤충을 만들어보라고 제안하는 것 같아
01
03
생각을 확장하며 추론하고 독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완두콩 동그라미가 제일 처음 변신한 곤충은 뭐였어?
완두콩 동그라미가 제일 처음 변신한 곤충은 개미였어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벌은 무엇을 모으고 싶어 했어?
벌은 꿀을 모으고 싶어 했어요.
03
밤에 빛나고 싶어 한 곤충은 무엇이었어?
밤에 빛나고 싶어 한 곤충은 메뚜기였어요.
01
03
독후 활동
이렇게 놀아요
완두콩 동그라미처럼 우리도 곤충으로 변신해 볼까요? 양육자와 어린이가 번갈아가며 곤충의 특징을 설명하고, 다른 사람이 그 곤충의 움직임을 흉내 내요. 예를 들어 "나는 꽃 위를 날아다니며 꿀을 모아요."라고 하면 상대방은 벌이 되어 날개짓을 하며 꽃 주변을 돌아다니는 흉내를 내요. 이 놀이를 통해 곤충의 특징을 익히고 상상력과 표현력을 기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