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해 봐! 경찰차>는 어린이가 직접 경찰관이 되어 경찰차를 운전하며 상황에 맞는 행동을 선택하는 인터랙티브 그림책이에요.
책에 그려진 작동 버튼을 누르며 독자가 직접 경찰관이 되어 경찰차를 운전하고 여러 활동을 해요. 반짝 보석점에 도둑이 들어 112에 신고를 받고 출동하는 상황을 경험할 수 있어요. 이 책은 단순히 읽는 것이 아니라 상황에 맞는 버튼을 선택해 누르며 상호작용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이 책의 특별한 점은 경찰차와 경찰관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담고 있다는 거예요. 현직 경찰관의 내용 확인을 받아 경찰차의 각 부분, 경찰관의 복장과 장비, 경찰관이 하는 일 등을 자세히 알 수 있어요. 또한 숫자, 색깔, 도형 등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는 인지 학습 요소도 포함되어 있어요.
이 책을 읽은 어린이들이 경찰관이라는 직업에 대해 관심을 갖고, 상황 판단력과 집중력을 기르며, 책 읽기에 흥미를 느끼게 되기를 기대해요.
인간
수학적사고
주도성
탈 것
사고력
집중력
지식탐구
미리보기
01
24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도둑이 보석점에서 보석을 훔쳐갔을 때, 보석점 주인은 어떤 기분이었을까?
보석점 주인은 아마 매우 놀라고 화가 났을 거예요. 열심히 모은 보석들을 도둑맞았으니까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경찰관이 도둑을 잡으러 갈 때 어떤 마음이었을까?
경찰관은 긴장되고 조금 두려웠을 수도 있어요. 하지만 동시에 용기를 내서 도둑을 꼭 잡겠다
03
도둑이 잡혔을 때 보석점 주인은 어떤 기분이었을까?
보석점 주인은 정말 안도하고 기뻤을 거예요. 잃어버린 보석들을 다시 찾을 수 있게 되어서
01
03
생각을 확장하며 추론하고 독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경찰차에 있는 빨간색 사이렌은 어떤 때 켜?
경찰차가 긴급 상황으로 출동할 때 사이렌을 켜요. 사이렌을 켜면 다른 차들이 길을 비켜줘서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경찰관이 입은 옷에서 기억나는 게 있어?
경찰관은 파란색 제복을 입고 있어요. 모자도 쓰고 있고, 허리에는 벨트도 차고 있어요.
03
경찰관이 가지고 있던 도구 중에 뭐가 기억나?
경찰관은 무전기를 가지고 있어요. 그리고 수갑도 있고, 호루라기도 있어요.
01
03
독후 활동
이렇게 놀아요
경찰관 모자와 경찰 배지를 종이로 만들어 착용하고 경찰관 놀이를 해요. 양육자는 시민 역할을 맡아 길을 묻거나 도움을 요청해요. 어린이는 경찰관이 되어 친절하게 대답하고 도와주는 역할을 해요. 이를 통해 경찰관의 역할을 이해하고 타인을 돕는 마음을 기를 수 있어요. 준비물: 종이, 색연필, 가위, 테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