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르렁 이발소>는 아기 사자와 아빠 사자의 갈등과 화해 과정을 통해 가족 간 소통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그림책이에요.
아빠 사자는 갈기가 지저분하게 자란 아기 사자를 이발소에 데려가고 싶어 하지만, 아기 사자는 완강하게 거부해요. 서로 으르렁거리며 갈등하다가 결국 아기 사자가 용기를 내어 속마음을 털어놓아요. 사실 아기 사자는 아빠처럼 보이고 싶었던 거예요. 이에 아빠 사자도 자신의 비밀을 고백하게 되고, 둘은 서로를 이해하며 화해하게 돼요.
이 책은 겉으로 드러나는 감정 아래 숨겨진 진짜 마음을 용기 내어 말할 때 진정한 소통이 가능하다는 점을 보여줘요. 또한 아이의 주체성을 존중하고, 어른도 완벽하지 않아도 된다는 메시지를 전달해요.
이 책을 읽은 어린이들이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타인의 마음을 이해하려 노력하는 태도를 갖게 되기를 기대해요.
공감능력
자기표현
주도성
기타
감정표현
의사소통
다양한관점
육지 동물
갈등해결
다양한 감정
감정조절
미리보기
01
08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아기 사자가 아빠처럼 보이고 싶어 한 이유는 뭘까?
아기 사자는 아마도 아빠를 존경하고 사랑해서 아빠처럼 되고 싶었을 거예요. 아이들은 보통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아빠 사자가 아기 사자를 이발소에 데려가고 싶어 한 진짜 이유는 뭐였을까?
아빠 사자는 아마도 아기 사자가 깔끔하고 단정하게 보이길 바랐을 거예요. 또 아기 사자가
03
아기 사자와 아빠 사자가 서로의 마음을 알고 나서 어떤 기분이 들었을까?
아기 사자와 아빠 사자는 서로의 마음을 알고 나서 안도감과 행복함을 느꼈을 거예요. 서로를
01
03
생각을 확장하며 추론하고 독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아기 사자가 이발소에 가기 싫어하는 이유가 뭐였어?
아기 사자는 처음에 이발소에 가기 싫어했어요. 하지만 나중에 알고 보니 사실은 아빠처럼 보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아빠 사자와 아기 사자가 서로에게 화를 냈을 때 어떤 소리를 냈어?
아빠 사자와 아기 사자는 서로에게 화가 났을 때 "으르렁"하고 소리를 냈어요.
03
아기 사자와 아빠 사자가 화해한 후에 어디로 갔어?
아기 사자와 아빠 사자는 화해한 후에 함께 이발소에 갔어요. 그리고 나란히 앉아 머리를 다
01
03
독후 활동
이렇게 놀아요
아기 사자와 아빠 사자처럼 거울 앞에서 다양한 표정을 지어보아요. 기쁨, 슬픔, 화남, 놀람 등 여러 가지 감정을 얼굴로 표현해보세요. 서로의 표정을 맞춰보며 상대방의 감정을 이해하는 연습을 할 수 있어요. 이 놀이를 통해 감정 표현과 공감 능력을 기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