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을 위해 쓰레기를 자원으로』는 우리 지구를 건강하게 지키는 방법을 알려주는 아주 중요한 그림책이에요.
우리 친구들이 버린 쓰레기들이 너무 많아서 지구가 자꾸 아파하고 있어요.
이 책은 쓰레기가 무엇이고, 버려진 쓰레기를 어떻게 귀한 자원으로 다시 바꿀 수 있는지 쉽고 재미있게 알려줘요.
우리가 쓰레기를 줄이고 잘 활용하면 지구를 건강하게 만들고 온실가스도 줄일 수 있다는 것을 배울 수 있어요.
소중한 지구를 아끼고 지키는 멋진 어린이가 되도록 함께 노력해 보아요.
지식탐구
비판적사고력
문제해결력
세계시민의식
미리보기
01
23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쓰레기
더 이상 사용하지 못하고 버려지는 물건들을 쓰레기라고 불러요. 먹고 남은 음식이나 망가진 장난감 같은 것들이 쓰레기가 돼요.
02
플라스틱
만들기 쉬워서 우리 주변에서 아주 많이 볼 수 있는 가볍고 튼튼한 재료예요. 물건을 담는 병이나 비닐봉투 같은 것들을 만들 때 쓰여요.
03
지구
우리가 살고 있는 아주 커다란 행성을 지구라고 불러요. 초록색 땅과 파란색 바다가 있는 모습이 꼭 구슬 같아요.
04
병
액체로 된 물건을 담을 때 쓰는 용기예요. 물병, 주스병처럼 마실 것을 담는 병을 많이 볼 수 있어요.
05
재활용
버려진 물건을 그대로 버리지 않고 다시 쓸 수 있게 만드는 일이에요. 플라스틱 병이나 종이, 유리 같은 것을 새것으로 만들 수 있어요.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이 책의 제목이 '탄소중립을 위해! 쓰레기를 자원으로'라고 쓰여 있어요. '쓰레기를 자원으
버려진 쓰레기를 다시 쓸모있는 물건이나 에너지로 만드는 것이에요. 예를 들어, 플라스틱 병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아빠가 '쓰레기'와 '폐기물'이 다르다고 말했어요. '폐기물'은 어떤 것을 말할까요?
더 이상 쓸모가 없어서 버려지는 모든 것이 폐기물이라고 해요. 우리가 버리는 플라스틱 병이
03
이 책에 '순환 자원'이라는 멋진 이름으로 불러주면 좋겠다고 나왔어요. '순환 자원'은 무
버려진 것들을 다시 쓸 수 있게 만들어서 계속 돌려 쓰는 것을 '순환 자원'이라고 해요.
01
03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이 책에서 연두와 가온이 가족은 무엇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었나요?
텔레비전에서 바다에 떠다니는 엄청난 쓰레기 섬에 대해 이야기했어요. 그리고 우리가 쓰는 플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연두와 가온이가 떡볶이를 시켜 먹은 후에 어떤 고민을 했나요?
떡볶이를 먹고 남은 플라스틱 용기랑 비닐봉투를 어떻게 버려야 할지 몰라서 고민했어요.
03
아빠는 쓰레기 때문에 지구가 어떻게 될까 봐 걱정했어요?
플라스틱 쓰레기가 바다를 오염시키고, 땅속에서 메탄 가스를 만들어서 지구가 점점 더 뜨거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