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물주머니 팔아요"는 우리에게 익숙한 옛이야기 친구들을 새로운 모습으로 만나는 흥미로운 책이에요.
이 책에는 눈물 열 개를 가진 울보 목수와 산신령이 되고 싶은 여우와 호랑이, 그리고 자기 이름이 싫어 새 이름을 찾아 떠나는 팥쥐 친구들이 등장해요.
이 친구들은 엉뚱하고 기발한 방법으로 자신만의 길을 찾아가는 용감한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책을 읽으며 우리 아이도 어떤 고민 앞에서도 지혜와 유머로 자신만의 답을 찾아가는 멋진 어린이로 자라나길 바랍니다.
육지 동물
문제해결력
인간
유머/재미
상상/모험
미리보기
01
23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눈물
눈은 슬플 때나 아플 때, 또는 너무 기쁠 때도 주르륵 흘러내리는 물방울이에요. 이 그림책에서는 아저씨가 슬퍼서 눈물을 많이 흘려요.
02
울어요
슬프거나 아파서 눈물을 주르륵 흘리는 모습을 '울어요'라고 말해요. 그림책 속 아저씨는 너무 슬퍼서 늘 울어요.
03
산신령
산에서 사는 신령님으로, 산을 지키는 아주 특별한 힘을 가진 분이에요. 그림책에서는 멋진 옷을 입은 여신님으로 나타나요.
04
연못
땅이 움푹 파여 물이 고여 있는 작은 못을 '연못'이라고 해요. 그림책에서 아저씨는 연못가에 앉아 쉬고, 산신령님이 연못에서 나와요.
05
무지개
비가 온 뒤 하늘에 나타나는 빨강, 주황, 노랑, 초록, 파랑, 남색, 보라의 예쁜 색깔 다리를 '무지개'라고 불러요.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울보 목수 너무'에서 '울보'는 무슨 뜻일까요?
눈물이 많아서 자주 우는 사람을 '울보'라고 해요. 너무는 눈물이 정말 많았지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너무가 팔고 싶어 한 '눈물주머니'는 무엇일까요?
이 책에서는 눈물을 많이 흘리게 하는 마음이나 능력을 '눈물주머니'라고 표현했어요. 사람들
03
산신령님은 너무에게 어떤 음식이 네 것이냐고 물었어요?
네, 금빛이 나는 '주먹밥'을 물었어요. 너무가 깜짝 놀라 연못에 떨어뜨린 밥이었지요.
01
03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이 이야기의 첫 번째 주인공은 누구인가요?
네, 눈물이 너무 많아서 슬픈 '울보 목수 너무'예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너무는 왜 자기 눈물주머니를 팔고 싶어 했을까요?
너무 눈물이 많아서 다른 사람 눈치도 보이고, 하고 싶은 일도 못 했기 때문이에요. 그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