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숫가 작은 집"은 호숫가에 오랫동안 서 있었던 특별한 집의 이야기에요.
이 집에는 여러 가족이 살면서 기쁘고 슬픈 일들을 겪었대요.
전쟁과 힘든 변화 속에서도 집은 언제나 꿋꿋하게 그 자리를 지켰어요.
그러다 마침내 따뜻한 보살핌을 받으며 다시 행복해졌어요.
우리 친구들도 힘든 순간이 와도 굳건하게 이겨내는 지혜를 얻고, 따뜻한 마음으로 세상을 사랑하는 어린이로 자라나길 바랍니다.
지식탐구
세계시민의식
회복탄력성
공감능력
미리보기
01
13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집
우리가 살고 잠을 자는 건물이에요. 가족과 함께 따뜻하게 지내는 곳이랍니다.
02
나무
땅에 뿌리를 내리고 자라는 커다란 식물이에요. 초록색 잎이 많고 새들이 앉아 쉬기도 해요.
03
아이
키가 작고 아직 배우고 자라는 어린 사람을 말해요. 그림 속 친구들도 모두 아이예요.
04
수영하다
물속에서 팔다리를 움직여 앞으로 나아가거나 물 위에 떠 있는 것을 말해요. 그림에서 친구들이 호수에서 첨벙첨벙 수영하고 있어요.
05
작은
크기가 보통보다 덜 큰 것을 말해요. 그림책 속 집도 아주 작은 집이지요.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이 책의 제목은 '호숫가 작은 집'인데, '목조 주택'은 어떤 집을 말해요?
'목조 주택'은 나무로 만든 집을 말해요. 이 책에 나오는 집도 나무로 만들었대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책에 '증조할아버지'가 집을 지었다고 나오는데, '증조할아버지'는 누구를 말해요?
'증조할아버지'는 우리 아빠의 할아버지, 혹은 우리 엄마의 할아버지를 말해요. 아주 아주
03
집에서 '아스파라거스'랑 '상추'를 길렀대요. '기르다'는 무슨 뜻일까요?
'기르다'는 씨앗을 심어서 잘 자라게 하는 것을 말해요. 집에서 먹을 야채를 직접 키운 거
01
03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이 이야기의 진짜 주인공은 누구예요?
이 이야기의 주인공은 호숫가 작은 집이에요. 100년 동안 많은 일들을 겪으면서 묵묵히 그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처음에 이 집에는 누가 살았나요?
집을 지은 증조할아버지 가족이 살았어요. 가족들은 아스파라거스랑 상추를 기르고 닭도 키우면
03
집이 왜 혼자가 되었나요? 가족들은 왜 집을 떠났을까요?
바쁜 도시에서 안 좋은 일이 생겨서, 화난 사람들이 가족에게 집을 떠나라고 했어요. 그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