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걀유령 공달"은 엄마를 찾아 나선 귀여운 달걀유령 공달이의 이야기예요.
공달이는 수상한 일들이 가득한 신비로운 식당에서 엄마를 찾기 위해 용감하게 노력해요.
과연 누가 엄마를 감추었을까요? 공달이와 함께 흥미진진한 비밀을 파헤쳐 볼 수 있을 거예요.
이 책을 읽으며 사랑하는 가족을 향한 소중한 마음과 포기하지 않는 용기를 배울 수 있을 거예요.
공달이처럼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용기를 내는 멋진 어린이로 자라나길 바랍니다.
상상력
문제해결력
끈기
상상/모험
육지 동물
미리보기
01
39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달걀
닭이 낳는 동그란 알이에요. 이 그림책의 주인공 '공달'은 달걀처럼 생겼어요.
02
닭
알을 낳고 '꼬끼오' 하고 우는 새를 닭이라고 해요. 달걀에서 귀여운 아기 닭이 태어나요.
03
가게
물건을 팔거나 음식을 만들어서 사람들에게 주는 곳을 '가게'라고 불러요.
04
엄마
나를 낳아주고 사랑으로 길러주는 우리 가족이에요. 그림책 속 주인공 달걀은 엄마를 찾아 여행을 떠나요.
05
뛰다
다리를 빨리 움직여 달려가는 것이 '뛰다'예요. 운동회에서 친구들과 함께 뛰어놀 수 있어요.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책 표지에 있는 '달걀유령 공달'에서 '유령'은 무엇을 말할까요?
몸은 있는데 그림자처럼 흐릿하거나, 원래 모습이 아닌 다른 모습으로 나타나는 신기한 존재를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마법사 설원은 '엉터리 마법사'라고 했는데, '엉터리'는 무슨 뜻일까요?
마법을 잘 못 하고, 제대로 하지 못하는 마법사라는 뜻이에요. 진짜 마법사가 아닌 것 같아
03
공달이 일하게 된 '일품반점'은 '망해 가는 가게'라고 했어요. '망해 가는 가게'는 어떤
손님이 많이 오지 않아서 돈을 잘 벌지 못하고, 곧 문을 닫을 수도 있는 슬픈 가게를 말해
04
일품반점에는 '수상한 일투성이'라고 했어요. '수상하다'는 무슨 뜻일까요?
뭔가 이상하고, 숨겨진 비밀이 있을 것 같아서 궁금하고 조심해야 할 것 같은 느낌을 말해요
05
붕붕 아줌마가 '닭처럼 부리부리한 눈'을 가지고 있다고 했는데, '부리부리하다'는 무슨 뜻
눈이 크고 힘이 있어 보여서 빤히 쳐다보는 것 같은 느낌을 말해요. 마치 닭처럼 날카로워
01
05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주인공 달걀유령 공달은 왜 엄마를 찾아 나섰을까요?
오십 년 전에 집을 나간 엄마 닭을 찾고, 자신도 엄마처럼 멋진 닭이 되고 싶어서 길을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