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 기사단과 책벌레"에는 게임만 좋아하는 래오라는 친구가 등장해요.
책 읽는 게 세상에서 제일 싫은 래오는 어느 날 그림책 속으로 쏙 빨려 들어가는 신기한 경험을 하게 돼요.
그곳에서 래오는 지구의 미래를 책임지는 아주 특별한 책벌레가 된답니다!
책을 싫어했던 래오가 책 속에서 펼쳐지는 상상력을 통해 얼마나 멋진 일들을 해낼지 기대되는 이야기예요.
우리 아이들도 래오처럼 책과 함께 새로운 세상을 탐험하며 꿈을 키워나가길 바랍니다.
문해력
상상/모험
인간
지식탐구
상상력
미리보기
01
21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도깨비
무서운 듯하지만 귀엽기도 한 상상 속의 친구예요. 이 그림책 표지에도 뿔이 달린 도깨비 친구들이 보이지요?
02
기사
옛날에 나라를 지키던 용감한 사람으로, 튼튼한 갑옷을 입고 칼을 들고 다녔어요. 이 그림책 주인공도 멋진 기사예요.
03
책
여러 가지 이야기가 담겨 있는 종이 묶음이에요. 책을 읽으면 재미있는 세상을 만날 수 있답니다.
04
엄마
우리를 사랑으로 돌봐주시는 가장 소중한 가족이에요. 그림책 속 레오에게도 엄마가 있어요.
05
화났어요
하고 싶은 것을 못 하거나 속상한 일이 있을 때 얼굴이 빨개지고 목소리가 커지는 감정이에요. 그림책 속 레오도 화가 난 적이 있대요.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래오는 왜 엄마를 '방탄 마녀'라고 불렀어요?
엄마가 래오가 좋아하는 게임을 못 하게 막아서 화가 나서 그렇게 불렀어요. 마치 총알도 막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이 책 제목에 나오는 '책벌레'는 무슨 뜻일까요?
원래는 책을 아주 좋아하는 사람을 책벌레라고 부르는데, 이 책에서는 지구의 미래를 책임지는
03
표지 그림에 '도깨비 도서관'이라고 쓰여 있어요. 도깨비 도서관은 어떤 곳일까요?
표지 그림에 무섭게 생긴 도깨비들이 지키고 있는 걸 보니, 평범한 도서관은 아닌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