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나의 종이집은 우연히 만난 친구에게 설레는 마음을 담은 예쁜 동시 그림책이에요.
늘 지각하는 진규가 어느 날 티나라는 친구를 만나면서 가슴이 콩콩 뛰기 시작해요.
조금 남다른 모습의 티나는 진규에게 환한 미소와 따뜻한 용기를 전해줘요.
이 이야기를 통해 친구의 특별함을 이해하고 서로 사랑하는 마음이 얼마나 소중한지 느낄 수 있어요.
우리 아이들도 티나와 진규처럼 따뜻한 마음을 가진 친구로 자라나길 바랍니다.
인간
예술
친구관계
포용성
다양한 감정
미리보기
01
31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집
우리가 가족과 함께 살고 잠을 자는 곳이에요. 비나 눈이 와도 우리를 따뜻하게 지켜주는 곳이 바로 집이에요.
02
달리다
발을 빨리 움직여 앞으로 나아가는 모습이에요. 친구랑 시합할 때나 버스를 타려고 할 때 빠르게 달릴 수 있어요.
03
선생님
유치원이나 학교에서 친구들을 가르치고 보살펴 주는 분이에요. 우리에게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주고 새로운 것을 알려주기도 해요.
04
벚꽃
봄이 되면 나무에 예쁘게 피는 분홍색 꽃이에요. 바람이 불면 꽃잎이 눈처럼 폴폴 날아다녀요.
05
책상
의자에 앉아서 책을 읽거나 그림을 그릴 때 쓰는 가구예요. 연필, 지우개 같은 물건들을 책상 위에 올려놓을 수 있어요.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진규는 왜 '지각대장'이라고 불렸을까요? '지각'은 어떤 뜻일까요?
학교에 늦어서 '지각대장'이라고 불렸어요. '지각'은 정해진 시간에 늦는다는 뜻이에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진규가 아주머니와 부딪치자 귤이 '와르르' 쏟아졌대요. '와르르'는 어떤 소리나 모양을 말
귤이 한꺼번에 많이 쏟아지는 소리나 모양을 말해요. 마치 우르르 무너지는 소리 같기도 해요
03
진규의 가슴이 '콩콩' 뛰기 시작했대요. '콩콩'은 어떤 느낌일까요?
두근두근 설레는 느낌이나 심장이 빨리 뛰는 소리를 말해요. 기쁘거나 놀랐을 때 '콩콩' 뛸
04
티나가 '조금 남다르다'고 했어요. '남다르다'는 무슨 뜻일까요?
다른 친구들과는 좀 다르거나 특별한 점이 있다는 뜻이에요. 예를 들어, 외모나 성격이 특별
05
친구들이 '얼레리 꼴레리' 하고 놀렸어요. 이 말은 어떤 뜻일까요?
다른 친구의 비밀이나 특별한 모습을 보며 장난스럽게 놀리는 말이에요.
01
05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진규와 티나는 처음에 어떻게 만났나요?
진규가 학교에 늦어서 달리다가 아주머니와 부딪치고, 귤이 쏟아졌을 때 티나를 만났어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티나는 진규를 다시 만났을 때 어떻게 했나요?
티나는 진규를 알아보고, 활짝 웃으며 귤 하나를 내밀어 주었어요. 나중에는 반갑게 아는 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