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탉과 빨간 장갑"은 수탉처럼 멋지게 울고 싶어 하는 귀여운 암탉의 이야기예요.
빨간 장갑을 머리에 쓰고 우쭐거리던 암탉이 진짜 자신감을 찾아가는 과정을 담고 있어요.
이 책을 읽으며 우리 친구들도 다른 사람을 따라 하는 대신, 자기만의 멋진 점을 발견하게 될 거예요.
내 안에 숨겨진 특별한 재능을 믿고 당당하게 자기 목소리를 내 보아요.
유머/재미
육지 동물
자신감
끈기
미리보기
01
17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암탉
암탉은 알을 낳고 병아리를 기르는 암컷 닭을 말해요. 이 그림책에 나오는 꼬꼬댁 닭들이 모두 암탉이랍니다.
02
빨간
빨간은 사과나 딸기처럼 아주 눈에 잘 띄는 색깔을 말해요. 이 그림책에서는 장갑이 빨간색이에요.
03
장갑
장갑은 손을 따뜻하게 하거나 깨끗하게 보호하기 위해 손에 끼는 물건이에요. 책 속의 암탉이 관심을 갖는 것도 바로 이 장갑이에요.
04
바람
바람은 눈에 보이지 않지만 물건을 흔들거나 시원하게 해 주는 공기의 움직임이에요. 그림책에서 빨래가 흔들리고 장갑이 날아갈 때처럼 바람이 불면 물건들이 움직여요.
05
날아가다
날아가다는 새나 비행기처럼 어떤 물건이 공중으로 떠서 멀리 움직이는 것을 말해요. 그림책에서는 빨래집게에서 빠진 빨간 장갑이 바람에 실려 하늘로 높이 날아갔어요.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그림책에 '우쭐거린다'라는 말이 나와요. 우쭐거린다는 건 어떤 기분일까요?
잘난 척하고 으스대는 기분이에요. 내가 최고라고 생각하고 뽐내는 마음이에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암탉이 혼이 나서 '시무룩해졌다'고 해요. 시무룩하다는 건 어떤 표정이나 모습일까요?
풀이 죽고 기운이 없는 표정이에요. 슬프거나 실망한 얼굴을 말해요.
03
빨간 장갑이 바람에 '휘말려' 날아왔다고 해요. 휘말리다는 건 무엇일까요?
바람 같은 것에 휩쓸려서 빙빙 돌며 날아가는 것을 말해요.
04
'야, 잘난 척 좀 하지 마.' 하고 빨간 장갑이 이야기했어요. 잘난 척하는 건 어떤 행동
자기가 제일 잘났다고 뽐내고 자랑하는 행동이에요. 다른 사람보다 내가 더 낫다고 말하는 것
01
04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이 그림책의 주인공은 누구일까요?
수탉처럼 울고 싶어 하는 엉뚱한 암탉과 바람에 날아온 빨간 장갑이에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암탉은 왜 다른 암탉들에게 혼이 났나요?
수탉처럼 새벽에 '꼬꼬댁'하고 크게 울려고 했기 때문이에요. 다른 암탉들은 암탉은 크게 울
03
빨간 장갑은 어떻게 암탉에게 오게 되었나요?
빨랫줄에서 왼쪽 장갑과 다투다가 강한 바람에 휘말려 날아와서 암탉이 있는 마당에 떨어졌어요
04
빨간 장갑을 머리에 쓴 암탉은 어떤 기분이었을까요?
자기가 이제 수탉처럼 커다란 볏이 생겼다고 생각해서 아주 우쭐거리고 자신감이 생겼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