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진왜란, 땅과 바다의 이야기>는 용감한 조선의 땅과 바다에서 일어난 멋진 역사를 들려주는 책이에요.
1592년, 일본이 쳐들어와 조선이 힘든 시간을 보냈지만, 우리 조상들은 나라를 지키기 위해 용감하게 싸웠어요.
이 책을 읽으며 우리 조상들의 지혜와 용기로 어려움을 이겨낸 놀라운 이야기를 만날 수 있어요.
딱딱하지 않고 재미있는 이야기와 생생한 그림 덕분에 역사가 더욱 친근하게 느껴질 거예요.
이 책을 통해 우리 역사를 사랑하고 지혜와 용기를 가진 멋진 어린이로 자라나길 바랍니다.
지식탐구
사고력
상상력
인간
미리보기
01
15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땅
우리가 발을 딛고 서 있는 넓은 흙바닥이나 산, 들판 같은 곳을 '땅'이라고 불러요. 여기 그림책에도 산과 밭처럼 땅이 많이 나와요.
02
바다
아주아주 넓고 파란 물이 가득한 곳을 '바다'라고 해요. 그림에서 큰 배들이 떠 있는 곳이 바로 바다예요.
03
배
사람이나 물건을 싣고 물 위를 떠다니며 움직이는 것을 '배'라고 불러요. 그림책에 나오는 큰 싸움 배와 작은 고기잡이 배가 있어요.
04
싸우다
두 사람이나 두 무리가 서로 힘을 겨루어 이기려고 다투는 것을 '싸우다'라고 해요. 그림처럼 총이나 활을 들고 대항하는 모습이 싸우는 거예요.
05
불
무언가가 뜨겁게 타면서 빛과 연기를 내는 것을 '불'이라고 해요. 그림에서 '펑펑' 터지는 폭발이나 집이 타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임진왜란'은 무엇을 이야기하는 이름일까요?
일본이 조선이라는 우리나라를 쳐들어와서 싸운 큰 전쟁의 이름이에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조선 사람들이 '평화롭게' 살았다는 건 어떤 모습일까요? (그림 2쪽, 3쪽을 보며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