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침내 우리"는 새로운 마을에서 여러 친구들을 만나는 해리의 이야기예요.
해리는 새로운 친구들이 낯설고 조금 달라서 처음에는 어울리기가 어려웠어요.
하지만 함께 꽃을 키우며 서로 다른 친구들을 알아가는 과정을 담고 있어요.
이 책을 통해 우리 아이들은 서로 달라도 함께하는 기쁨과 진정한 친구가 되는 용기를 배울 수 있어요.
서로의 다름을 이해하고 소중한 친구들과 함께 '우리'가 되어가는 멋진 아이로 자라나길 바랍니다.
친구관계
다양성
인간
기관적응
갈등해결
미리보기
01
27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신호등
길을 건널 때 차들과 사람들이 안전하게 지나다닐 수 있도록 알려주는 장치예요. 빨간 불이 켜지면 멈추고, 초록 불이 켜지면 건너가도 돼요.
02
아이
아직 어리고 키가 작은 사람을 '아이'라고 불러요. 친구들이나 동생, 우리 모두가 아이랍니다.
03
화분
흙이 담긴 그릇에 꽃이나 나무 같은 식물을 심어 놓은 것을 화분이라고 해요. 물을 주면서 예쁘게 키울 수 있어요.
04
걷다
두 발을 움직여서 앞으로 나아가는 행동이에요. 우리 친구들이 학교에 가거나 놀러 갈 때 길을 '걷는'답니다.
01
04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해리는 왜 서울에서 '떠밀리듯' 이사 왔을까요? '떠밀리듯'은 무슨 뜻일까요?
서울 아파트 가격이 너무 많이 올라서, 해리네 가족이 어쩔 수 없이 다른 곳으로 이사를 가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해리가 친구들에게 '마음을 열지 못했다'고 해요. 마음을 연다는 것은 무엇을 말할까요?
친구들과 친해지고, 자기 생각이나 비밀 같은 것을 이야기해 주는 것을 말해요. 숨기지 않고
03
'우리꽃 클럽'은 어떤 곳인가요? '클럽'은 무엇을 하는 곳일까요?
꽃을 키우고 돌보는 것을 좋아하는 친구들이 모여서 함께 활동하는 모임이에요. 같은 것을 좋
04
해리와 친구들이 '물과 기름처럼 섞일 것 같지 않다'고 느꼈대요. 이 말은 어떤 뜻일까요?
물하고 기름은 섞이지 않고 따로따로 노는 것처럼, 해리와 친구들의 성격이나 좋아하는 것이
01
04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이 책의 주인공은 누구이며, 어떤 일로 힘들어했나요?
주인공은 '해리'라는 친구예요. 이사를 너무 자주 다녀서, 새로운 곳에 가면 친구 사귀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해리가 이사 온 동네 친구들은 서울 친구들과 어떤 점이 달랐나요?
서울 친구들은 주로 공부나 컴퓨터 게임을 좋아했지만, 이 동네 친구들은 꽃이나 나무를 가꾸
03
해리는 어떻게 '우리꽃 클럽'에 들어가게 되었나요?
학교 앞에서 꽃 화분을 나누어 주시는 할머니를 우연히 만나게 되어서 얼떨결에 클럽에 들어가
04
해리와 친구들이 친해지는 과정에서 어떤 갈등이 있었나요?
꽃 화분을 함께 키우면서 친구들의 집에도 가보고 함께 놀았지만, 해리의 거짓말 때문에 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