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어디 갔을까?"는 우리가 버리는 음식물 쓰레기가 어떻게 되는지 알려주는 신비한 그림책이에요.
이 책에는 송이와 함께 방울토마토, 브로콜리, 밥풀 친구들이 흙 속으로 사라지는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음식물 쓰레기들이 사라진 뒤, 놀랍게도 새싹으로 다시 태어나는 생명의 순환을 보여줘요.
우리 친구들은 이 책을 통해 흙이 얼마나 소중하고,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는 일이 왜 중요한지 배우게 될 거예요.
흙의 신비와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고 환경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자라나길 바랍니다.
인간
문제해결력
지식탐구
세계시민의식
미리보기
01
11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집
사람들이 편안하게 쉬고 잠을 자는 건물이에요. 이 그림책에도 여러 모양의 집들이 많이 보여요.
02
토마토
빨갛거나 노랗고 동그란 모양의 맛있는 채소 열매예요. 그림책 속 토마토들이 말을 하기도 해요.
03
음식물 쓰레기
음식을 만들고 남거나 먹고 남긴 음식들을 말해요. 오래 두면 좋지 않은 냄새가 날 수 있어요.
04
냄새나다
코로 맡는 좋지 않은 기분 나쁜 향을 느끼는 것을 말해요. 그림책 속 송이는 음식물 쓰레기 냄새 때문에 코를 막았어요.
01
04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음식물 쓰레기'는 무엇을 말할까요?
우리가 먹고 남겨서 버려지는 음식들을 말해요. 밥, 반찬, 과일 껍질 같은 것들이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이 책에서 '지구의 비밀'은 어떤 내용이었나요?
음식물 쓰레기가 흙으로 돌아가서 사라진 다음, 다시 새로운 생명으로 태어나는 신기한 순환을
03
흙 속에 사는 '미생물'은 어떤 친구들일까요?
눈에는 잘 안 보이지만, 흙 속에서 음식물 쓰레기를 분해하고 흙을 건강하게 만드는 아주 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