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플 숲을 탈출하라!"는 우리 친구들이 인터넷 세상에서 겪을 수 있는 이야기를 재미있게 보여주는 그림책이에요. 이 책을 읽으면 나쁜 말(악플)이 친구들에게 얼마나 큰 상처를 주는지 알 수 있답니다. 상처받은 친구들이 용기를 내서 악플 숲을 헤쳐나가는 모습을 보면서, 우리는 따뜻하고 바른 말만 사용하는 어린이가 될 수 있을 거예요. 친구를 사랑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키우고 싶은 어린이를 위해 이 책을 권합니다.
인간
친구관계
생활습관/규칙
공감능력
미리보기
01
21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괴물
무섭고 힘이 세게 생긴 상상 속 동물을 '괴물'이라고 불러요. 이 그림책 표지에 초록색 괴물이 소리치고 있어요.
02
화나다
마음이 불편하고 짜증이 나서 얼굴을 찡그리거나 소리를 지르는 기분을 '화나다'라고 말해요. 표지의 괴물도 얼굴이 빨개지고 입을 크게 벌린 걸 보니 아주 화가 난 것 같아요.
03
숲
나무가 아주 많이 모여 있어서 그 안에 들어가면 나무들에 둘러싸이는 곳을 '숲'이라고 해요. 그림책 제목에도 '악플 숲'이라는 말이 나오네요.
04
손
우리 몸에서 팔 아래에 붙어 있어서 물건을 잡거나 만질 때 쓰는 부분을 '손'이라고 해요. 그림 속 괴물도 큰 손을 활짝 펴고 있어요.
05
별
밤하늘에서 반짝반짝 빛나는 작은 점처럼 보이는 것을 '별'이라고 불러요. 그림책 속 배경에 알록달록 예쁜 별들이 보이지요?
06
아이
아이들은 키가 작고 어린 사람들을 말해요. 그림에서 무서워하는 친구들도 모두 아이들이에요.
07
침대
침대는 우리가 잠을 잘 때 눕거나 편안하게 쉬는 가구예요. 그림 속 친구는 푹신한 침대 위에 서 있어요.
08
사진
사진은 카메라로 찍어서 어떤 모습이나 장면을 종이 등에 담아낸 거예요. 그림 속 친구는 벽에 예쁜 사진들을 많이 붙여 놓았어요.
09
글자
글자는 소리를 나타내는 그림 같은 모양이에요. 글자를 하나하나 모아서 낱말이나 이야기를 만들 수 있어요.
01
09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책 제목에 나오는 '악플'은 무슨 뜻일까요?
나쁜 댓글, 다른 사람에게 힘든 말을 하는 것을 '악플'이라고 해요. 그림책 표지에 나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