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루마리 화장지』는 우리 주변의 평범한 것들 속에서 특별함을 발견하는 재미있는 동시집이에요.
이 책에는 거울, 따개비, 꽃게처럼 아이들이 일상에서 만나는 사물과 동물, 그리고 마음까지 담은 시들이 가득해요.
아이들은 시를 읽으며 호기심 가득한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엉뚱한 상상을 펼치며 생각하는 힘을 키울 수 있어요.
유머 가득한 표현과 생동감 넘치는 그림을 통해 즐거운 웃음과 따뜻한 감동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이 책과 함께 우리 아이들이 호기심 가득한 눈으로 세상을 탐험하고 더 깊이 생각하는 즐거움을 느껴 보아요.
해양 생물
사고력
상상/모험
유머/재미
예술
미리보기
01
11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화장지
화장실에서 사용하는 종이로, 둘둘 말려 있는 모습이 많아요. 볼일을 보고 깨끗하게 닦을 때 쓰는 거예요.
02
달리다
발을 빨리 움직여서 앞으로 나아가는 행동이에요. 운동장에서 친구와 함께 뛰어가거나, 경주를 할 때 '달린다'고 말해요.
03
변기
화장실에 있는 커다란 의자처럼 생긴 물건이에요. 여기에 앉아서 쉬나 응가를 해요.
04
노랑
개나리꽃이나 병아리처럼 환하고 밝은 색깔이에요. 햇님이나 귤도 노란색이에요.
05
게
바닷가에 사는 동물로, 옆으로 움직이며 두 개의 집게발을 가지고 있어요.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그림책 표지에 나온 화장지는 왜 땀을 흘리고 있을까요?
열심히 달리고 있어서 땀을 흘리고 있는 것 같아요. 마라톤 선수처럼 힘을 내는 모습이에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따개비 마을' 시에서 따개비들이 '촉수'를 내민다고 했어요. '촉수'가 무엇일까요?
마치 작은 손이나 더듬이처럼 물속에서 먹이를 찾거나 주변을 느끼는 기다란 부분이에요. 게는
03
'개나리' 시에서는 개나리꽃을 '별 꼬치'라고 불렀어요. 왜 그렇게 표현했을까요?
개나리꽃이 작고 노란 별처럼 생겼는데, 가지마다 길게 주렁주렁 열려 있는 모습이 꼬치에 별
01
03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두루마리 화장지' 시의 주인공은 누구일까요?
두루마리 화장지예요. 처음에는 천천히 풀리다가 끝에 가서는 마라톤 선수처럼 힘을 다해 빠르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따개비 마을' 시에서 게는 처음 따개비 마을을 보고 어떻게 생각했어요?
아무도 살지 않는 빈집이라고 생각했어요. 옹기종기 모여 있는 따개비 집 안에 누가 있을 거
03
'개나리' 시의 주인공은 누구인가요?
노랗고 예쁜 개나리꽃이에요. 이른 봄에 담벼락을 환하게 만들어 주고, 보는 사람의 눈을 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