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만드는 열두 가지 태도 : 마음이 치우치지 않게 중심을 잡는 힘 (강승임 저 김혜령 그림) | 우따따 책
7세~초등 저학년
나를 만드는 열두 가지 태도 : 마음이 치우치지 않게 중심을 잡는 힘
강승임글
김혜령그림
책속물고기, 2023펴냄
줄거리
<나를 만드는 열두 가지 태도>는 우리 친구들이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멋진 마음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그림책이에요.
이 책에는 우리가 좋은 사람이 되기 위해 필요한 열두 가지 소중한 태도들이 담겨있어요.
이 이야기들을 읽다 보면, 우리 친구들은 어떤 마음을 가지고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스스로 깨닫게 될 거예요.
친구들과 함께할 때나 혼자서 씩씩하게 결정해야 할 때, 바른 태도가 얼마나 중요한지 배우고 더 멋진 아이로 자랄 수 있어요.
이 책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언제 어디서나 빛나는 마음으로 스스로를 만들어가는 멋진 어린이로 자라나길 바랍니다.
자존감
정서지능
지식탐구
공감능력
갈등해결
미리보기
01
25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꽃
예쁜 꽃은 여러 가지 색깔과 모양을 가지고 있어요. 꽃은 향기가 나기도 하고 벌이나 나비가 찾아오기도 해요.
02
벌레
작고 꿈틀꿈틀 움직이는 동물이에요. 땅 위나 풀밭에서 많이 볼 수 있어요. 고치 안에서 나비가 되기도 한답니다.
03
집
우리가 먹고 자고 쉬는 곳이에요. 비나 눈이 올 때도 집 안은 따뜻하고 안전해요.
04
상자
물건을 담는 네모난 통이에요. 장난감이나 옷 같은 것을 상자에 넣어 보관할 수 있어요.
05
아이
어린 남자아이나 여자아이를 말해요. 이 그림책에는 예쁜 아이들이 많이 나와요.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이 책의 제목은 무엇이에요?
'나를 만드는 열두 가지 태도'예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태도'는 무엇을 말해요?
어떤 일이나 상황을 대하는 우리의 마음이나 행동을 말해요.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03
첫 번째 태도인 '용기'는 어떤 마음일까요?
무섭고 두려워도 도전하고 해보는 마음이에요. 때로는 내 잘못을 솔직하게 말하는 것도 용기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