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자 낚시"는 신비로운 그림자 낚시꾼 할아버지가 나오는 그림책이에요.
이 할아버지는 낚싯대로 그림자를 잡아서, 더 멋진 나로 변하고 싶은 친구들을 도와줘요.
우리 아이들이 자기 모습을 더 사랑하고, 숨겨진 나의 멋진 힘을 발견할 수 있게 해 준답니다.
보이지 않아도 나만의 특별하고 소중한 그림자처럼, 우리 아이들의 진짜 모습을 알아가는 이야기예요.
이 책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스스로를 더 아끼고 사랑하는 멋진 어린이로 자라나길 바랍니다.
자신감
인간
자존감
유머/재미
미리보기
01
19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그림자
햇빛이나 전등 같은 빛이 비칠 때 생기는 어둡고 납작한 모양이에요. 우리 몸도 빛을 받으면 그림자가 생겨요.
02
낚시
낚싯대와 낚싯줄로 물고기를 잡는 활동을 말해요. 물고기가 사는 물속에 미끼를 넣어 잡는 거예요.
03
배
사람이나 짐을 싣고 물 위를 떠다니는 것을 말해요. 강이나 바다를 건널 때 배를 타고 가요.
04
도넛
밀가루로 만들어 튀기거나 구워서 만든 달콤한 빵이에요. 동그란 모양에 가운데 구멍이 뚫려 있기도 해요.
05
달
밤하늘에 동그랗거나 반달 모양으로 떠 있는 밝은 빛을 내는 천체예요. 밤이 되면 하늘에서 볼 수 있어요.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그림자 낚시꾼은 밤에 무엇을 타고 하늘을 날아다니나요?
작고 귀여운 조각배를 타고 다녀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그림자 낚시꾼이 그림자를 낚을 때 쓰는 길고 가는 막대기를 무엇이라고 부르나요?
낚싯대라고 불러요.
03
소유가 먹은 도넛 중에 방귀 소리가 '뽕, 뽕' 하고 나는 도넛은 무슨 맛이라고 불렀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