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몸 박물관 : 이토록 오싹하고 멋진 우리 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레이철 폴리퀸 저 클레이턴 핸머 그림) | 우따따 책
7세~초등 저학년
이상한 몸 박물관 : 이토록 오싹하고 멋진 우리 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레이철 폴리퀸글
클레이턴 핸머그림
동녘주니어:동녘, 2023펴냄
줄거리
"이상한 몸 박물관"은 우리 몸에 있는 아주아주 신기한 비밀들을 알려주는 그림책이에요.
왜 있는지 몰랐던 사랑니, 딸꾹질, 꼬리뼈 같은 몸속 이야기들이 가득 담겨 있어요.
아이들은 이 책을 읽으며 우리 몸의 신비로움을 탐험하고, 모든 것이 소중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어쩌면 조금 이상해 보이는 부분까지도 소중하게 여기는 마음을 키울 수 있답니다.
우리 몸을 향한 호기심을 반짝이는 어린이에게 이 책을 권합니다.
유머/재미
사고력
인간
신체자기긍정
지식탐구
미리보기
01
21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박물관
여러 가지 재미있거나 신기한 물건들을 모아 놓고 사람들이 볼 수 있게 해 놓은 곳이에요. 이 책의 건물이 바로 박물관이랍니다.
02
몸
우리가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모든 부분을 합쳐서 '몸'이라고 불러요. 머리부터 발끝까지 우리의 소중한 몸이 있어요.
03
뼈
우리 몸을 지탱해주고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어주는 단단한 부분이에요. 책에 나오는 고래나 사람의 앙상한 모습이 바로 뼈로 된 것이에요.
04
고래
아주 커다란 물고기처럼 생긴 바다에 사는 동물이에요. 이 책에는 긴 뼈대만 남은 고래의 모습이 나와 있어요.
05
이빨
음식을 씹어 잘게 부수는 일을 하는 몸의 한 부분이에요. 그림책 속에서 안경을 쓰고 모자를 쓴 하얀색 친구가 바로 이빨이랍니다.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이상한 몸 박물관"은 어떤 몸을 보여주는 곳일까요?
우리 몸 중에서 조금 이상하거나, 예전에는 필요했지만 지금은 없어진 것들이나, 쓸모없다고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이 책 제목에 '오싹하고 멋진'이라는 말이 있는데, 왜 우리 몸이 '오싹하고 멋지다'고 했
우리가 잘 몰랐던 몸의 숨겨진 이야기들이 꼭 오싹한 비밀 같아서 그렇대요. 그리고 그런 비
03
'흔적 기관'이라는 말이 나오는데, '흔적'은 무엇을 말할까요?
예전에 있었는데 지금은 아주 조금만 남아있는 자국 같은 것을 말해요. 우리 몸의 흔적 기관
01
03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이 책에서 우리를 박물관으로 안내해 주는 친구는 누구인가요? 어떻게 생겼나요?
지혜로운 이빨 친구예요! 머리에 졸업 모자를 쓰고 안경도 썼어요. 아주 똑똑해 보이지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박물관에는 어떤 신기한 몸 이야기들이 있었나요?
사랑니, 딸꾹질, 꼬리뼈, 물에 불은 손발의 주름처럼 우리가 잘 몰랐던 몸의 이야기들이 있
03
우리 몸의 이런 '쓸모없는' 부분들이 사실은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었대요?
사실은 우리 조상들이 살던 아주 오래전에는 꼭 필요한 부분이었대요. 우리 몸이 어떻게 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