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에게 세상을 줄게"는 호기심 많은 아기 염소가 엄마와 함께 세상 밖으로 나가 겪는 신나는 모험 이야기예요. 아기 염소는 반짝이는 풀밭에서 세상의 여러 가지를 궁금해하고, 때로는 무서워하기도 하지요. 하지만 언제나 곁을 지켜주는 엄마 덕분에 아기 염소는 용기를 얻고 새로운 경험을 즐길 수 있답니다. 이 책을 읽으며 아이는 세상에 대한 호기심을 키우고, 엄마의 따뜻한 사랑을 느끼며 용기를 얻게 될 거예요. 세상으로 힘차게 나아갈 모든 어린이에게 이 책을 권합니다.
분리불안
예술
지식탐구
상상/모험
자신감
육지 동물
정서지능
미리보기
01
19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엄마
나를 돌봐주고 사랑해주는 소중한 사람이에요. 아기 염소에게도 엄마 염소가 가장 소중하지요.
02
해바라기
노란 꽃잎이 활짝 피고 해를 바라보는 큰 꽃이에요. 씨앗으로 맛있는 간식도 만들어요.
03
움직이다
가만히 있지 않고 몸을 이리저리 바꾸거나 옮기는 거예요. 살아있는 친구들은 모두 움직일 수 있어요.
04
반딧불이
밤에 꽁무니에서 반짝반짝 빛을 내는 작은 벌레예요. 깜깜한 밤을 밝혀주는 예쁜 친구랍니다.
05
자다
몸을 편안하게 눕히고 눈을 감고 쉬는 거예요. 푹 자고 나면 다음 날 새로운 하루를 맞이할 수 있어요.
06
염소
털이 나 있고 뿔이 있는 동물이에요. 풀을 좋아하고 아기 염소는 엄마와 함께 그림책에 많이 나와요.
07
깜깜하다
빛이 없어서 아무것도 잘 보이지 않는 상태를 말해요. 밤이 되면 세상이 깜깜해져요.
01
07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아기 염소가 "바깥은 어디까지예요?" 하고 물었어요. '바깥'은 무엇을 이야기할까요?
집 밖의 넓은 세상을 이야기해요. 아기 염소가 엄마랑 같이 풀을 뜯으러 나간 곳이에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엄마 염소가 '세상은 통통 튀는 것' 같다고 물었을 때, 엄마는 무엇이라고 대답해 주었어요
살아 있는 건 모두 움직인다고 말해 주었어요. 풀밭에서 풀쩍 뛰는 메뚜기처럼요.
03
깜깜한 밤이 되자 그림책에 반짝반짝 빛나는 작은 벌레들이 나타났어요. 이 벌레는 무엇일까요
밤에 빛을 내는 반딧불이들이에요. 반짝반짝 참 예쁘지요?
04
아기 염소가 엄마 품이 '따뜻하고 포근하다'고 했어요. 어떤 느낌일까요?
엄마 품에 안겨서 몸도 마음도 편안하고 기분 좋은 느낌이에요. 스르르 잠이 올 것 같아요.
05
아기 염소가 "엄마, 바깥은 어디까지예요?" 하고 물었어요. 여기서 '바깥'은 무엇을 말하
우리가 살고 있는 집 밖의 넓은 세상을 말해요.
06
아기 염소는 세상이 '통통 튀는 것' 같다고 했어요. '통통 튀다'는 어떤 느낌일까요?
폴짝폴짝 뛰고, 여기저기 움직이는 활기찬 느낌을 말해요. 메뚜기처럼 튀어 오르는 모습 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