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미표 방패 스티커』는 자신의 마음을 튼튼하게 지키는 특별한 힘에 대한 이야기예요.
주인공 기훈이는 친구의 옳지 않은 행동과 자신의 실수 앞에서 마음이 자꾸 흔들리는 경험을 해요.
그때 엉뚱하고 귀여운 친구 솔미와 주변 사람들의 따뜻한 격려가 기훈이에게 큰 힘이 되어 주어요.
이 책을 읽으며 우리 아이들은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과 진정한 용기가 무엇인지 깨달을 수 있어요.
용기 있는 마음으로 자신을 지키고 다른 사람도 존중하는 멋진 어린이로 자라나길 바랍니다.
생활습관/규칙
인간
자존감
갈등해결
친구관계
미리보기
01
21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오빠
여자 동생이 남자 형제를 부르거나, 동생이 아닌데도 친한 남자아이를 부를 때 쓰는 말이에요. 이 그림책에서는 여자아이가 남자아이를 '오빠'라고 불렀어요.
02
친구
나와 친하게 지내며 함께 놀거나 이야기하는 사람을 친구라고 불러요. 서로에게 좋은 마음을 가진 사이예요.
03
백 점
시험이나 놀이에서 하나도 틀리지 않고 모두 맞아서 가장 좋은 점수를 받은 것을 백 점이라고 해요. 숫자 100과 동그라미로 표시되기도 해요.
04
뛰다
서 있던 자리에서 발을 땅에 대고 몸을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움직임이에요. 이 그림책에서는 여자아이가 신나서 깡충깡충 뛰었어요.
05
울다
슬프거나 아플 때, 또는 너무 기쁠 때 눈에서 눈물이 나고 소리를 내는 행동이에요. 그림책 속 남자아이는 슬프거나 놀랄 때 울었어요.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기훈이가 솔미를 '껌 딱지' 같다고 생각하는 것은 어떤 뜻일까요?
솔미가 기훈이에게 자꾸만 붙어서 떨어지지 않으려고 하는 모습을 말해요. 기훈이는 솔미가 귀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기훈이가 "다시는 백점을 맞지 않겠다고 다짐"한 것은 왜 그랬을까요?
백점을 받았는데 엄마가 칭찬만 해주고 선물을 사주지 않아서 속상하고 화가 났기 때문이에요.
03
강태혁이 "억울하면 너도 컨닝해!"라고 말했을 때, 기훈이 마음은 어땠을까요?
기훈이는 당황하고 할 말을 잃었어요. 옳지 않은 행동인데도 태혁이가 너무 뻔뻔하고 당당해서
01
03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이 그림책의 주인공은 누구일까요?
기훈이라는 친구예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기훈이는 왜 솔미가 귀찮았을까요?
솔미가 기훈이를 졸졸 따라다니고, 기훈이가 가는 곳마다 따라오려고 해서 귀찮았어요. 태권도
03
기훈이가 40점 시험지를 가지고 집에 가는 길에 어떤 잘못된 행동을 했나요?
6학년 형들이 학교 울타리를 발로 차서 부수고 있는 것을 보고, 화난 마음에 같이 울타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