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숭아꽃 살구꽃 아기 진달래>는 봄꽃들이 활짝 핀 아름다운 고향의 풍경을 담은 그림책이에요.
원이와 누나는 복숭아꽃, 살구꽃이 가득한 곳에서 물고기를 잡고 풀잎 배를 띄우며 신나는 시간을 보내요.
정든 고향을 떠났다가 다시 그리운 꽃길을 따라 돌아가는 따뜻하고 소중한 이야기예요.
이 책을 읽으며 우리 아이들은 고향이 주는 포근한 마음과 아름다운 자연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온 가족이 함께 추억을 나누고 자연을 사랑하는 어린이로 자라나길 바랍니다.
예술
형제자매
인간
친구관계
미리보기
01
13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꽃
예쁜 꽃잎과 향기를 가진 식물이에요. 나무에 피어 있거나 땅에서 자라기도 해요.
02
아이
아직 어리거나 자라는 중인 사람을 말해요. 그림책에 나오는 친구도 아이예요.
03
앉다
의자나 바닥 같은 곳에 엉덩이를 대고 편하게 자세를 취하는 것을 말해요. 서 있다가 앉을 수 있어요.
04
나무
굵은 줄기와 가지, 잎으로 이루어진 식물이에요. 맛있는 열매가 열리기도 하고 꽃이 피기도 해요.
01
04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그림책에 '산모롱이'라는 말이 나와요. '산모롱이'는 무엇을 말하는 걸까요?
산이 꼬불꼬불 돌아가는 길을 말해요. 산모롱이를 돌면 새로운 풍경이 나타나지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꽃으로 지은 대궐 같아요'라고 했어요. 대궐은 무엇일까요?
대궐은 임금님이 사는 아주 크고 멋있는 집을 말해요. 꽃이 너무 많아서 마치 임금님 사는
03
그림책에 '수양버들'이라는 나무 이름이 나와요. 수양버들은 어떻게 생겼을까요?
수양버들은 가지가 길고 축 늘어져서 바람이 불면 춤추는 것처럼 보이는 나무예요. 냇가나 물
04
친구 원이네가 '읍내 큰 집으로 이사 갔어요'라고 했어요. 읍내는 어디를 말하는 걸까요?
읍내는 시골에서 사람들이 많이 모여 살고 가게나 관청 같은 곳이 있는 작은 도시를 말해요.
01
04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이 그림책의 주인공은 누구일까요?
이 그림책의 주인공은 옛날 시골에 살았던 아이예요. 아름다운 고향의 봄을 그리워하는 마음이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주인공은 고향에서 누나랑 어떤 꽃들을 보았다고 했어요?
복숭아꽃, 살구꽃, 배꽃, 사과꽃, 그리고 먼 산 가득 핀 진달래꽃을 보았다고 했어요. 정
03
주인공은 고향에서 친구들과 냇가에서 무엇을 하며 놀았을까요?
채로 물고기를 잡기도 하고, 풀잎으로 작은 배를 만들어서 띄우며 놀았어요. 시원한 물가에서
04
주인공은 나중에 커서 고향에 다시 가보고 싶어 했어요. 고향에 가려면 무엇을 타고 가야 한
고향에 가려면 버스도 타고, 기차도 타고, 또 버스를 갈아타야 한다고 했어요. 멀고 그리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