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에서 보낸 어느 멋진 주말 : 만화로 보는 바다의 모든 것 (가엘 알메라스 저 가엘 알메라스 그림) | 우따따 책
7세~초등 저학년
바다에서 보낸 어느 멋진 주말 : 만화로 보는 바다의 모든 것
가엘 알메라스글
가엘 알메라스그림
한빛에듀, 2023펴냄
줄거리
《바다에서 보낸 어느 멋진 주말》은 신나는 만화 이야기로 바다 세상을 탐험하는 멋진 그림책이에요.
이 책에서는 바닷속 식물 친구들, 신기한 깊은 바다 생물들, 그리고 똑똑한 물고기 친구들을 만날 수 있어요.
바다가 어떻게 숨 쉬고 있는지, 또 바다 친구들이 어떻게 함께 살아가는지 궁금증을 해결해 줄 거예요.
우리 아이가 바다를 사랑하는 마음을 키우고 과학적인 호기심을 마구마구 펼칠 수 있도록 도와줄 거예요.
사랑하는 우리 아이와 함께 바다의 소중함을 배우는 즐거운 시간을 가져 보아요.
해양 생물
사고력
지식탐구
미리보기
01
21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바다
지구의 많은 부분을 덮고 있는 아주 큰 물이에요. 물고기들이 살고 배가 다니는 곳이에요.
02
물고기
물속에 살면서 헤엄쳐 다니는 동물이에요. 몸에 비늘이 있고 지느러미로 움직여요.
03
수영하다
물속에서 팔다리를 저어서 몸을 움직이며 앞으로 나아가는 행동이에요.
04
캠핑
집이 아닌 야외에서 잠을 자고 생활하는 것을 말해요. 그림책에서는 자동차 모양의 집에서 잠을 자요.
01
04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책에 나오는 '대양'은 무엇을 말하는 거예요?
아주 넓고 깊은 바다를 말해요. 태평양, 대서양, 인도양, 북극해, 남극해 이렇게 다섯 개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해양학자'는 어떤 사람일까요?
바다를 연구하는 사람을 해양학자라고 불러요. 바닷속에 들어가서 연구하거나, 바다 밖에서 바
03
바닷속에 사는 아주 작은 생물들을 '플랑크톤'이라고 불렀어요. 플랑크톤은 어떤 일을 할까요
식물 플랑크톤은 이산화탄소를 마시고 산소를 내뿜으면서 나무처럼 광합성을 해요. 동물 플랑크
04
지구의 바다가 어떻게 생겨났는지 설명할 때 '판의 이동'과 '해령'이라는 말이 나왔어요.
'판의 이동'은 땅덩어리들이 조금씩 움직이는 것을 말해요. 그리고 '해령'은 바닷속에서 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