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른다는 건 멋진 거야'는 세상의 많은 궁금증에 대해 이야기하는 따뜻한 그림책이에요.
이 책은 우리가 잘 모르는 것이 있어도 괜찮고, 질문을 던지는 것이 얼마나 멋진 일인지 알려줘요.
궁금한 마음으로 질문을 하다 보면 새로운 것을 발견하고 배우는 기쁨을 느낄 수 있어요.
똑똑한 과학자들이 모르는 것을 궁금해하고 질문을 던지듯, 우리 아이도 지혜롭게 세상을 탐험하게 될 거예요.
모르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늘 새롭게 질문하며 멋진 어른으로 자라나길 바랍니다.
비판적사고력
문제해결력
사고력
지식탐구
미리보기
01
13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엄마
나를 낳아주시고 사랑으로 돌봐주시는 가족 중 한 분이에요. 그림책 속에서 아이의 손을 잡고 이야기를 나누는 어른이 바로 '엄마'예요.
02
달
밤하늘에 동그랗게 또는 반쪽으로 떠서 환하게 빛나는 천체예요. 때로는 구름에 가려졌다 다시 나타나기도 해요.
03
나무
땅에 뿌리를 내리고 위로 길게 자라며 잎과 가지가 있는 큰 식물이에요. 숲을 이루고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 주기도 해요.
04
하늘
우리가 서 있는 땅 위로 넓게 펼쳐진 공간이에요. 낮에는 파란색이고 밤에는 달과 별이 반짝이는 것을 볼 수 있어요.
05
별
밤하늘에서 반짝반짝 빛나는 작은 점들이에요.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놓은 수많은 '별'들을 볼 수 있어요.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책 제목이 '모른다는 건 멋진 거야'인데, '모른다는 건 멋진 거야'가 무슨 뜻일까요?
우리가 모르는 것이 있을 때 궁금해하고,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된다는 뜻 같아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엄마가 에바에게 "모르는 게 궁금한 기회야"라고 말했어요. 어떤 기회일까요?
모르는 것에 대해 질문하고, 답을 찾아보려고 생각하고,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는 기회예요
01
02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이 책의 주인공은 누구누구인가요?
호기심 많은 친구 에바와 에바의 질문에 함께 생각하는 엄마예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에바는 무엇이 궁금해서 엄마에게 질문했나요?
달이 어떻게 우리를 따라다니는지 궁금했어요. 또, 달이랑 지구가 친구인지 궁금했어요. 나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