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안중근이다"는 우리나라를 아주 사랑했던 안중근 선생님의 이야기예요.
이 책은 안중근 선생님이 나라를 위해 어떤 마음으로 큰 용기를 내셨는지 보여주는 그림책이에요.
추운 날씨에도 땀이 났던 그날의 긴장감과 나라를 지키려는 뜨거운 마음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어요.
책을 읽는 우리 친구들이 안중근 선생님처럼 나라를 사랑하고 용기 있는 어린이로 자라나길 바랍니다.
세계시민의식
인간
비판적사고력
끈기
다양한 감정
자신감
지식탐구
미리보기
01
11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총
총은 손으로 잡고 '빵!' 하고 소리를 내며 무언가를 쏘는 도구예요. 이 그림책에서 아저씨가 총을 들고 있어요.
02
기차
기차는 길고 큰 자동차처럼 여러 칸이 연결되어 있어요. 기차는 기찻길 위로 달려서 사람이나 짐을 나르는 탈것이에요.
03
사람
사람은 아빠, 엄마, 친구들처럼 움직이고 말하는 존재예요. 그림책 속에 나오는 안중근 아저씨도 사람이에요.
04
쏘다
총을 들고 '빵!' 소리를 내며 무언가를 멀리 날려 보내는 것을 '쏘다'라고 해요. 과녁을 향해 총알을 쏘는 것처럼요.
05
손
손은 우리 몸에 달린 중요한 부분으로, 물건을 잡거나 그림을 그릴 때 사용해요. 그림책 속 아저씨도 총을 손으로 잡고 있어요.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책의 마지막에 안중근 의사님이 "나는 대한의군 참모중장 안중근이다!"라고 말했어요. 이 말
안중근 의사님이 우리나라를 지키는 군대의 아주 중요한 분이라는 뜻이에요. 나라를 위해 용감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안중근 의사님이 총을 든 손에서 땀이 났다고 했어요. 왜 땀이 났을까요?
아주 중요한 순간이라서 심장이 두근두근 뛰고 긴장해서 손에 땀이 났을 거예요. 하지만 무서
03
"심장 뛰는 소리가 북소리처럼 둥둥 울렸습니다"는 무슨 뜻일까요?
심장이 아주 빠르고 힘차게 쿵쾅쿵쾅 뛰는 소리가 크게 들렸다는 말이에요. 그만큼 중요한 일
01
03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이 그림책의 주인공은 누구인가요?
우리나라를 사랑한 용감한 안중근 의사님이에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안중근 의사님은 왜 나라 밖으로 나가서 중요한 일을 준비했을까요? (이미지 4, 5)
우리의 소중한 나라를 되찾고, 평화를 지키기 위해서 아주 큰 결심을 하고 멀리 떠나셨어요.
03
안중근 의사님과 친구들은 중요한 일을 앞두고 어떤 준비들을 했나요? (이미지 6, 8)
깨끗한 양복을 입고, 함께 사진을 찍으며 마음을 다졌어요. 그리고 기차 시간과 계획을 꼼꼼
04
안중근 의사님은 언제, 어디서, 어떤 중요한 일을 하셨나요?
1909년 10월 26일에 하얼빈이라는 곳에서 우리나라를 위해 "탕! 탕! 탕!" 하고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