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머니와 여름 텃밭"에는 여름 방학을 맞아 할머니 댁 텃밭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설아가 등장해요.
설아는 할머니와 함께 쑥쑥 자란 채소들을 수확하며 자연의 신비로움을 느껴요.
빨갛게 익은 방울토마토도 맛보고, 맛있는 오이냉국과 시원한 수박화채도 함께 만들어요.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은 건강한 먹거리의 소중함과 할머니와의 따뜻한 사랑을 배울 수 있어요.
사랑과 자연이 가득한 여름 텃밭의 특별한 추억을 함께 만들어 보아요.
인간
음식(요리)
자조기술
미리보기
01
13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텃밭
씨앗을 심고 물을 주어서 채소나 과일을 키우는 작은 밭이에요. 그림책 속 할머니 집에도 맛있는 열매가 가득한 텃밭이 있지요.
02
할머니
엄마 아빠의 엄마를 할머니라고 불러요. 그림책 속 할머니는 텃밭에서 키운 채소로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주셨어요.
03
열매
나무나 풀 같은 식물에서 자라서 먹을 수 있는 것을 열매라고 불러요. 텃밭에서는 토마토, 가지, 수박 같은 열매들이 열려요.
04
먹다
음식이나 과일을 입에 넣고 씹어서 배 속으로 보내는 거예요. 할머니가 만들어 주신 맛있는 밥과 채소를 맛있게 먹었어요.
05
꽃
식물에서 피어나는 예쁘고 향기로운 부분이에요. 그림책 속 정원에도 여러 가지 색깔의 꽃들이 많이 피어 있어요.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그림책 제목이 '할머니와 여름 텃밭'인데, '텃밭'이 무엇을 말하는 걸까요?
텃밭은 채소를 기르는 작은 밭을 말해요. 할머니가 여러 가지 맛있는 채소들을 쑥쑥 키우시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알록달록한 귀여운 열매들이 주렁주렁 달려 있네요." 에서 '주렁주렁'은 어떤 모습을 말하
열매가 나무나 줄기에 아주 많이 대롱대롱 매달려 있는 모습을 '주렁주렁'이라고 해요. 그림
03
할머니가 설아에게 만들어주신 시원한 여름 반찬은 무엇이었나요?
오이냉국이었어요. 차가운 국물에 오이를 넣어서 더운 여름에 시원하게 먹는 맛있는 반찬이지요
01
03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이 그림책의 주인공은 누구누구인가요?
할머니와 설아예요. 그리고 할머니 집에 사는 강아지와 고양이도 친구로 나와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설아가 할머니 댁에 도착해서 가장 먼저 본 것은 무엇이었나요?
예쁜 색을 뽐내는 꽃들이 가득한 할머니의 여름 정원을 보았어요. 설아는 꽃들에게 반갑게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