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잎부침은 초록 향기 가득한 여름날, 친구들이 함께 모여 신나는 축제를 즐기는 이야기랍니다. 맛있는 연잎 부침을 나누며 모두가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이 책을 통해 우리 아이들은 함께하는 즐거움과 나눔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을 거예요. 함께 모여 웃음꽃을 피우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어린이가 자라나길 바랍니다.
음식(요리)
친구관계
유머/재미
육지 동물
미리보기
01
13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연잎
연잎은 물 위에 동동 떠다니는 넓고 동그란 초록색 잎이에요. 개구리나 동물 친구들이 연잎 위를 걸어 다닐 수도 있어요.
02
연못
연못은 물이 고여 있는 작은 호수 같은 곳이에요. 연잎과 예쁜 꽃들이 피어 있고 개구리 같은 동물 친구들이 살기도 해요.
03
개구리
개구리는 물 근처에 살면서 폴짝폴짝 뛰는 초록색 작은 동물이에요. 연잎 위나 풀밭에서 자주 볼 수 있어요.
04
걷다
두 발로 한 발씩 앞으로 내디디며 움직이는 것을 '걷다'라고 해요. 그림책 속 동물 친구들이 연잎 위를 걸어 다니는 것처럼 말이에요.
05
곰
크고 복슬복슬한 털을 가진 동물이에요. 꿀을 좋아하고 겨울잠을 자기도 해요.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책에 '싱그러운 여름날'이라는 말이 나와요. '싱그럽다'는 어떤 느낌일까요?
풀잎에서 시원하고 기분 좋은 향기가 나는 것 같고, 깨끗하고 시원한 느낌이에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동물 친구들이 도착한 곳은 '연못'이었어요. '연못'은 어떤 곳일까요?
물이 고여 있는 작은 호수 같은 곳이에요. 연잎이나 연꽃이 피어 있기도 해요.
03
친구들이 여름 축제에서 '연잎 부침'을 먹을 거래요. '부침'은 어떤 음식일까요?
밀가루 반죽에 맛있는 재료들을 넣어서 기름에 지글지글 부쳐 먹는 음식이에요. 김치 부침개나
04
그림책에 '싱그러운 여름날'이라는 말이 나와요. '싱그럽다'는 어떤 느낌일까요?
풀 향기가 나고, 시원하고, 기분 좋은 느낌이에요. 그림책 속 푸른 풀밭과 연못처럼 깨끗하
05
동물 친구들이 연못에 '서둘러' 도착했어요. '서둘러'는 무슨 뜻일까요?
빨리빨리 움직이는 거예요. 친구들은 연못에 가고 싶어서 아주 신나서 재빨리 갔어요.
06
동물 친구들이 '연잎 부침'을 먹는대요. '부침'은 어떤 음식일까요?
밀가루나 다른 가루를 물에 섞어서 프라이팬에 지지는 음식이에요. 김치전이나 해물파전처럼 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