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귤 양말이 사라졌어』는 슬픈 마음을 따뜻하게 위로해 주는 특별한 이야기예요. 귤 양말만 신는 규리와 친구들의 눈물을 닦아주는 루이 도깨비가 교실 가득한 슬픔을 함께 보듬어줘요. 이 책을 읽으며 우리 친구들도 슬픈 마음을 괜찮다고 안아주고, 서로에게 따뜻한 위로를 건네는 법을 배울 수 있어요. 따뜻한 귤 양말처럼 포근한 마음으로 서로를 보듬어주는 소중한 경험을 해 보아요.
다양한 감정
공감능력
인간
상상/모험
미리보기
01
23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양말
발에 신어서 발을 따뜻하게 하거나 깨끗하게 지켜주는 옷이에요. 여러 가지 색깔과 무늬가 있어요.
02
도깨비
우리 옛날이야기에 나오는 신기하고 재미있는 친구예요. 장난을 좋아하거나, 때로는 슬픈 일을 겪기도 해요.
03
사라지다
있던 물건이나 친구가 눈앞에서 보이지 않게 되는 거예요. 뿅 하고 없어졌다가 다시 나타날 수도 있어요.
04
발
우리 몸의 가장 아래쪽에 있는 부분이에요. 발이 있어서 걸을 수 있고, 양말을 신겨서 따뜻하게 해줄 수 있어요.
01
04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규리에게 '귤 양말'은 어떤 양말이었나요?
발목에 귤 그림이 예쁘게 수놓아져 있는 주황색 양말이에요. 세상에 단 하나뿐인 아주 특별한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규리의 발이 왜 "시렵다"고 했을까요? 어떤 기분일 때 발이 시려운 것 같았나요?
발이 정말 차가워서 시려운 것도 있었지만, 마음이 슬프고 외로울 때도 발이 시려운 것 같다
03
아빠가 '양말 귀신'이 있다고 말했는데, 무슨 뜻일까요?
양말이 자꾸 하나씩 사라지는 것을 보고 아빠가 재미있게 한 말이에요. 정말 귀신이 아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