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어때요, 괜찮아요!》는 맛있는 통조림 풀을 좋아하는 염소와 토끼가 멋진 친구가 되는 이야기예요.
둘은 처음엔 닮은 점이 많다고 생각했지만, 함께 시간을 보내며 서로 다른 점들을 하나둘 발견하게 돼요.
하지만 염소와 토끼는 서로의 다름을 존중하며 더욱 끈끈한 우정을 만들어 가요.
이 책을 읽으며 우리 아이들은 친구의 특별한 모습을 사랑하고 이해하는 따뜻한 마음을 키울 수 있어요.
서로를 있는 그대로 사랑하는 멋진 어린이로 자라나길 바랍니다.
친구관계
공감능력
육지 동물
다양성
포용성
미리보기
01
13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염소
염소는 풀이나 나뭇잎을 먹고사는 동물이에요. 이 책의 주인공 염소는 파란 옷을 입고 있어요.
02
토끼
토끼는 귀가 길고 깡총깡총 잘 뛰는 동물이에요. 이 책에서 염소의 친구로 나와요.
03
잼
잼은 과일을 설탕과 함께 끓여서 만든 달콤한 음식이에요. 빵에 발라 먹으면 아주 맛있어요.
04
슈퍼마켓
슈퍼마켓은 여러 가지 물건을 파는 큰 가게예요. 필요한 물건을 사러 슈퍼마켓에 가요.
05
마셔요
컵에 담긴 물이나 음료를 입으로 먹는 행동을 '마셔요'라고 해요. 갈증이 날 때 시원하게 물을 마셔요.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염소가 좋아하는 '통조림 풀'은 어떤 걸까요?
염소가 토스트에 발라 먹는 아주 맛있는 풀이에요. 통조림에 들어 있어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염소랑 토끼가 같은 '단골 커피 가게'에 다녔대요. '단골'은 무엇을 말할까요?
자주 가거나 즐겨 찾는 곳을 단골이라고 해요. 염소랑 토끼는 같은 커피 가게에 자주 갔다는
03
염소랑 토끼는 처음에는 '공통점'이 많다고 생각했어요. '공통점'은 어떤 점을 말할까요?
서로 똑같거나 비슷한 점을 말해요. 둘은 통조림 풀을 좋아하고, 같은 커피 가게에 가는 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