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하는 오동나무"는 작은 돌 틈에서 꿋꿋하게 뿌리 내린 오동나무 돌틈이의 이야기예요.
모두가 오래 살기 어렵다고 했지만, 돌틈이는 씩씩하게 자라나 멋진 나무가 되었어요.
과연 돌틈이는 어떤 꿈을 찾아 세상에 아름다운 소리를 전하게 될까요?
이 책을 통해 우리 아이들은 어떤 상황에서도 자신만의 특별한 꿈을 키울 수 있다는 것을 배울 수 있어요.
노래하는 오동나무처럼 우리 아이들도 긍정적인 마음으로 멋지게 성장하길 바랍니다.
자존감
끈기
회복탄력성
예술
미리보기
01
17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오동나무
오동나무는 잎이 크고 넓적한 나무예요. 이 책에서는 자라서 아름다운 소리를 내는 가야금이 된 나무가 바로 오동나무랍니다.
02
노래하다
입으로 소리를 내어 즐거운 가락을 부르는 것을 '노래하다'라고 해요. 이 책 속 오동나무는 나중에 소리로 노래하는 악기가 된답니다.
03
가야금
가야금은 긴 나무 위에 줄들이 있는 우리나라의 예쁜 악기예요. 손가락으로 줄을 뜯으면 아름다운 소리가 난답니다.
04
뿌리
뿌리는 땅속에 숨어서 나무가 튼튼하게 서 있게 해주고, 물과 영양분을 먹게 해주는 부분이에요. 나무가 자라려면 뿌리가 아주 중요해요.
05
할아버지
할아버지는 아빠의 아빠, 또는 엄마의 아빠를 부르는 말이에요. 그림책에서 아이와 함께 나오는 착한 어른이 바로 할아버지예요.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이 책에 나오는 '돌틈이'는 무엇을 뜻할까요?
돌틈이는 돌 틈 사이에서 힘겹게 뿌리를 내리고 자란 오동나무의 이름이에요. 힘들어도 포기하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다른 오동나무 친구들은 어떤 꿈을 가지고 있었어요?
장롱이 되고 싶은 장롱이, 소반이 되고 싶은 소반이처럼 멋진 가구가 되는 꿈을 꾸었어요.
03
할아버지가 돌틈이를 두드리자 어떤 소리가 났다고 해요?
'맑은 소리'가 났다고 해요. 돌틈이가 특별한 소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01
03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주인공 돌틈이는 처음부터 무엇이 되고 싶었나요?
아니요, 돌틈이는 자기가 무엇이 될지 몰라서 슬퍼했어요. 다른 친구들처럼 멋진 이름을 갖지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돌틈이는 왜 다른 오동나무 친구들보다 더 힘들게 자랐을까요?
돌 틈에서 뿌리를 깊이 뻗어야 했고, 차가운 겨울도 혼자 여러 번 보내야 했어요. 다른 나
03
마지막에 할아버지는 돌틈이로 무엇을 만들었을까요?
맑고 아름다운 소리가 나는 '가야금'을 만들었어요. 돌틈이는 노래하는 가야금이 되어 비로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