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쟁이 콧수염 임금님"에는 누가 더 큰지 자꾸만 으르렁거리며 싸우는 두 임금님이 나와요.
두 임금님은 재미있는 방법으로 자기 키를 바르게 재는 법을 알게 되면서 평화로운 친구가 된답니다!
이 책을 읽으면 우리 친구들도 무엇을 어떻게 바르게 비교하고 잴 수 있는지 자연스럽게 알게 될 거예요.
어려운 수학 개념인 '비교하기'와 '길이 재기'를 재미있는 이야기 속에서 배울 수 있어요.
친구들과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며 사이좋게 지내는 지혜로운 어린이로 자라나길 바랍니다.
인간
지식탐구
문제해결력
갈등해결
수학적사고
미리보기
01
13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임금님
나라를 다스리는 아주아주 높은 사람을 임금님이라고 불러요. 멋진 왕관을 쓰고 특별한 옷을 입고 있어요.
02
콧수염
사람의 코 밑과 입 위에 길게 자라나는 털을 콧수염이라고 해요. 이 책의 임금님처럼 멋진 콧수염을 가진 사람도 있답니다.
03
빵
밀가루로 만들어서 오븐에 구워 만든 맛있는 음식을 빵이라고 불러요. 부드러운 빵, 바삭한 빵 등 여러 가지가 있어요.
04
먹다
음식을 입에 넣어서 꼭꼭 씹어 배를 채우는 행동을 '먹다'라고 말해요. 빵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05
비교하다
두 가지 이상의 것을 놓고 서로 어떤 점이 다른지, 또는 같은지 살펴보는 것을 비교한다고 해요. 누가 더 키가 큰지 길이를 비교해 볼 수 있어요.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책 제목에 나오는 '비교쟁이'는 어떤 뜻일까요?
'비교쟁이'는 무엇이 더 크고, 작고, 많고, 적은지 다른 것과 자꾸 비교하는 걸 좋아하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콧수염 임금님이 빵을 '빵빵하게' 많이 만들었다고 했는데, '빵빵하다'는 무슨 뜻일까요?
빵이 아주 아주 많아서 방이나 창고에 가득 찬 모습을 말해요. 배가 부르거나 바람이 가득
03
백성들이 임금님을 '욕심쟁이'라고 불렀어요. '욕심쟁이'는 어떤 사람을 말하나요?
자기만 많이 가지려고 하고 다른 사람 생각은 하지 않는 사람을 '욕심쟁이'라고 해요.
04
임금님과 이웃 나라 왕이 '으르렁거리며 싸웠다'고 했는데, 어떻게 싸웠을까요?
무섭게 소리를 내고 화내면서 다투었다는 뜻이에요. 마치 사자나 곰이 싸우는 것 같아요.
01
04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이 책에 나오는 임금님은 어떤 임금님인가요?
콧수염이 멋진 '콧수염 임금님'이에요. 빵을 아주 좋아하고, 키를 비교하기를 좋아하는 임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