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개 너머 신기한 마을』은 리나라는 친구가 안개로 가득한 신비로운 마을에서 특별한 모험을 하는 이야기예요. 이 책에는 요정 친구들과 귀여운 동물들이 사는 마법 같은 세상이 펼쳐져요. 리나는 낯선 곳에서 용기를 내고 새로운 친구들을 사귀며 소중한 경험을 배워나가요. 우리 친구들도 이 책을 읽으며 리나처럼 멋진 상상력과 용기를 키울 수 있을 거예요. 신비로운 모험과 새로운 도전을 좋아하는 어린이에게 이 책을 권합니다.
상상력
인간
문제해결력
상상/모험
미리보기
01
23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안개
공기 중에 아주 작은 물방울들이 많이 떠 있어서 앞이 잘 안 보이게 뿌옇게 흐려지는 것을 안개라고 해요. 이 그림책에서는 안개 너머에 신기한 마을이 있대요.
02
마을
사람들이 모여 살면서 집과 가게, 길 등이 있는 작은 동네를 마을이라고 해요. 이 책에 나오는 신기한 곳은 '안개 골짜기 마을'이에요.
03
우산
비나 햇볕을 막아주는 데 쓰는 물건이에요. 손잡이를 잡고 펴서 머리 위로 받치고 다녀요.
04
가게
물건을 팔거나 음식을 만들어서 파는 곳을 가게라고 해요. 그림책에 장난감 가게, 과자 가게 같은 여러 가게들이 나와요.
05
경찰관
위험한 일로부터 사람들을 지켜주고, 규칙을 잘 지키도록 도와주는 사람이에요. 이 책의 주인공 리나를 도와주는 경찰관 아저씨도 나와요.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책 제목에 나오는 '안개'는 무엇일까요?
뿌옇게 앞이 잘 안 보이는 구름 같은 거예요. 이 책에서는 신비로운 마을로 가는 길을 가려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신기하다'는 무슨 뜻일까요?
아주 새롭고 재미있는 것을 보면 '신기하다'고 해요. 이 책에 나오는 마을은 특별한 일이
03
리나가 간다는 '안개 골짜기'는 어떤 곳일까요?
산이나 언덕 사이에 깊이 파여 있는 곳을 골짜기라고 해요. 안개가 가득해서 이름도 안개 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