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엔 너야>는 병원에 대한 아이들의 막연한 두려움을 표현한 그림책입니다.
부러지고 다친 펭귄, 오리, 곰, 개구리, 피노키오가 어두운 방 안에 앉아 있어요. 다들 어딘가 겁에 질린 모습이지요. 인형들은 순서대로 불이 켜진 방 안으로 들어갔다 나옵니다. 그러는 동안 맨 끝에 앉아 있는 피노키오는 덜덜 떨다 못해 눈물을 흘리네요. 하지만 막상 방 안에 들어가보니 아주 다정한 의사 선생님이 피노키오를 맞아 주었답니다.
<다음은 너야>를 읽고 병원을 둘러싼 부정적인 이미지에 대해 대화해보아요.
양보
인간
육지 동물
생활습관/규칙
미리보기
01
09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다음
어떤 차례의 바로 뒤를 말해요.
02
의사
병을 고쳐주는 사람이에요. 의사는 병원에서 일해요.
01
02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장난감 친구들이 어디에 앉아 있었지? 친구들은 왜 거기에 앉아 있었을까?
의자 다섯 개가 놓여있는 어두운 곳에 앉아 있었어요. 자기 차례가 되기를 기다리고 있어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어떤 순서로 누가누가 앉아 있었지?
펭귄, 오리, 곰, 개구리, 피노키오 장난감들이 순서대로 앉아있었어요.
03
OO이가 보기에 인형 친구들이 어디가 아프거나 불편해 보이는 데가 있어? 방에 들어갔다가
장난감 친구들이 방에 들어갔다가 나오며 변화가 생긴 부분을 찾아보아요.
01
03
생각을 확장하며 추론하고 독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병원에 갔을 때 OO이는 어디가 아팠었어? 의사 선생님이 아픈 OO이에게 어떻게 해주셨어?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의사 선생님을 만나고 와서 OO가 아팠거나 불편했던 게 나아졌어? 그때 OO는 기분이 어땠
01
02
독후 활동
이렇게 놀아요
장난감으로 병원 놀이를 해요. 장난감 의사가 되어 이름을 부르고 고장 난 곳을 하나씩 수리해 주세요. 실제로 양육자의 도움을 받아 고쳐봐도 좋고, 상상으로 놀이해도 좋답니다. 가작 놀이를 통해 병원의 기능, 의사, 간호사가 하는 일을 경험해 볼 수 있어요. 병원을 무서워하는 아이에게는 재미있는 놀이 경험을 통해 불안감을 줄여줄 수도 있답니다. 준비물은 평소 가지고 놀던 장난감이에요. 어딘가 조금 고장 난 장난감이라면 더욱 좋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