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브리엘>은 도시의 소음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평온을 찾는 아이의 이야기예요.
도시의 소음이 절정에 달한 금요일이에요. 아이는 학교를 마치고 엄마의 차에 올라탑니다. 달리는 차 안에서 바쁜 하루를 이야기하죠. “시 한 편, 노래 세 곡, 구구단. 머리에 여유가 별로 없어요.”라고 말하는 아이는 고요함을 추구해요. 하지만 지나가는 사람들은 서두르고, 운전자들은 초조해지기 시작해요. 도시에 여유가 점점 사라져가네요. 아이는 머릿속에 작은 여유 공간을 만들고자, 안심할 수 있는 감각을 찾아 구슬을 만지작거립니다. 그리고 마침내 시골에 도착했어요! 하늘, 들판, 숲 그리고 할아버지는 아이를 평온하게 해줍니다.
이 책을 읽으며, 독서를 하는 짧은 순간만이라도 여유로운 마음으로 각자의 평온을 찾아보아요.
기타
휴식
다양한 감정
인간
감정조절
미리보기
01
18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뒤엉키다
이것저것이 어지럽게 모여 있는 모양이에요.
02
추월하다
달리기 경주나 레이싱을 할 때 앞에서 달리고 있던 친구를 뒤에서부터 따라잡아 먼저 나아간다는 뜻이에요.
03
악몽
불길하고 무서운 꿈이에요.
01
03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가브리엘은 왜 머릿속이 터질 것 같았니?
너무 시끄러웠거든요. 학교에 가는 길, 학교 안에서, 학교 끝나고 엄마 차를 타는 동안 너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가브리엘이 학교를 마치고 간 곳은 어디니?
시골에 있는 할아버지 댁이에요.
03
할아버지 댁은 어떤 곳이었어?
가브리엘이 살던 도시와 다르게 아주 조용했어요.
01
03
생각을 확장하며 추론하고 독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OO이는 시끄러운 소리를 들어본 적 있니?
공사장 소음, 가게의 음악 소리, 혹은 가브리엘처럼 도시의 소음을 시끄럽게 느낄 수도 있어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그럼, OO이가 조용하다고 느낄 때는 언제니?
잠자리에 들기 전, 공부하거나 책 읽을 때 등등 어린이의 생각을 들어주시고, 만약 잘 떠올
01
02
독후 활동
이렇게 놀아요
소리에 민감한 가브리엘에게는 조용한 시골로 가는 것이 휴식이었어요. 사람들은 각자 힘들다고 느끼는 것들이 다 달라서 필요한 휴식도 다르답니다. 우리 어린이는 어떤 휴식이 필요한가요? 양육자와 함께 어린이가 취하고 싶은 휴식은 어떤 것인지 이야기 나누어 보고, 시간을 정해 휴식을 취해보세요. 취하고 싶은 휴식에 대해 고민해 보면서 편하게 느끼는 순간이 언제인지 떠올려 보고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편안해하는지 파악해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