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슬이의 첫 심부름>은 처음으로 심부름을 하게 된 다섯 살 이슬이의 이야기예요.
이슬이가 엄마의 심부름으로 혼자서 우유를 사러 가게 되었어요. 이슬이는 엄마랑 두 가지 약속을 합니다. 차 조심하기, 거스름돈 잊지 않기! 심부름은 마냥 쉽지는 않았어요. 쌩 하고 지나가는 자전거를 피해야 했고, 길을 가던 중에 그만 꽈당 넘어지고 말았지요. 하지만 이슬이는 무사히 우유와 거스름돈을 가지고 집으로 돌아올 수 있었답니다.
혼자서 바깥에 나가기를 무서워하는 어린이들에게 이 책, <이슬이의 첫 심부름>을 권합니다.
적응력
자조기술
정서지능
끈기
자신감
회복탄력성
문제해결력
인간
생활습관/규칙
주도성
자립심
자존감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심부름
다른 사람이 부탁한 일을 대신 해주는 거예요.
02
우유
소의 젖으로 만든 음료수예요. 아이스크림, 버터, 치즈를 만들 때 사용하기도 해요.
03
거스름돈
물건을 살 때 돈을 내고 거슬러 받는 돈이에요.
01
03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이슬이는 어떤 두가지 약속을 하고 심부름을 하러 갔니?
차 조심하기, 거스름돈 잊지 않기를 약속하고 집을 나섰어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마트에 가는 길에 어떤 일들이 있었니?
자전거가 쌩하고 지나가 깜짝 놀라기도 하고, 길을 지나가 넘어지기도 했어요.
03
마트에 도착한 이슬이는 무엇을 샀니?
우유를 샀어요. 거스름돈 받는 것을 깜빡할 뻔했지만, 아주머니께서 챙겨주셨죠.
01
03
생각을 확장하며 추론하고 독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처음 심부름을 가는 이슬이의 마음은 어땠을까?
떨리는 마음이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엄마 없이 나가보는 게 처음이었기 때문에 무서웠을 수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심부름을 무사히 마치고 집에 돌아온 이슬이의 마음은 어땠을까?
뿌듯하고 기뻤을 거예요. 다음번에도 또 심부름을 다녀올 수 있을 것 같은 마음이 들었을 것
01
02
독후 활동
이렇게 놀아요
심부름을 나서기 전 가게 놀이를 하며 가게에서의 상황을 연습해 보아요. 양육자가 점원이 되고, 어린이가 손님 역할을 맡아봅니다. 필요한 물건을 찾기 어려울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점원에게 가서 필요한 물건을 달라고 하거나 어디에 있는지 물어볼 수 있겠지요. 그리고 계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점원에게 카드를 주거나, 지폐 혹은 동전을 주어요. 그럼 점원은 영수증과 거스름돈 혹은 결제한 카드를 돌려줄 거예요. 이것까지 받으면 구매가 완료된 것임을 꼭 이야기해 주세요. 가게 놀이를 통해 사회성을 기르고 구매 방법에 대해 익힐 수 있답니다. 준비물 : 장바구니, 카드 혹은 돈, 영수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