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희 청소기>를 통해 유쾌하고 발랄한 상상력을 보여주었던 김보라 작가의 신작입니다. 속마음 청진기를 통해 반려견 돌돌이의 문제를 알게 된 용희가, 돌돌이의 애착 인형을 찾기 위해 동네를 탐험하는 이야기예요. 그런데, 이런, 돌돌이의 애착 인형을 길 잃은 아기 고양이가 가지고 있다고 하지 뭐예요? 돌돌이와 용희는 어떻게 할까요? 어린이 안에서 배려의 마음이 자라는 순간을 섬세하게 담아낸 그림책입니다.
전문가가 엄선한 북 큐레이션
이 주제의 추천 책이 궁금하다면?
02
5세~초등 저학년
코끝 톡, 마음 퐁, 주황빛 새콤달콤한 귤의 탄생 설화
#상상력 #소원 #위로
계절 그림책 시리즈로 많은 사랑을 받는 백유연 작가의 지역 특산품 그림책 시리즈의 첫 권입니다. 바로 제주의 감귤 이야기이지요. 아픈 할머니를 위해 매일 밤 달님에게 소원을 비는 한 아이. 간절한 마음을 안타깝게 지켜보던 달나라 옥토끼들은 토끼 신령님에게 도움을 청하고 신령님은 뜻밖의 선물을 건넵니다. 바로 감귤! 옥토끼들은 감귤을 정성껏 키워 아이에게 전하고자 하는데… 과연 그 마음은 아이에게 닿을 수 있을까요? 추운 겨울, 차갑고 새콤달콤한 귤을 까먹으며 아이와 함께 읽어 보세요.
전문가가 엄선한 북 큐레이션
이 주제의 추천 책이 궁금하다면?
03
4세~초등 저학년
사과가 살아 내는 시간의 신비를 체감하게 하는 그림책
#사과 #생태감수성 #자연
표지의 색깔부터 매혹적인 그림책입니다. 혹시 사과 껍질을 끊어지지 않게 길게 길게 깎아 본 적이 있으신가요? 아이는 그 길을 따라 사과의 과거로 들어갑니다. 사과꽃이 피고 벌과 나비가 날아오고 태풍을 견디고 아기 사과가 자라나요. 시인 김철순의 시에 김세현 화가의 그림이 빚어낸 아름다운 그림책입니다. 사과를 한 알 깎아 먹으며 읽어도 좋겠어요.
전문가가 엄선한 북 큐레이션
이 주제의 추천 책이 궁금하다면?
04
5세~초등 저학년
작별의 시간을 보내는 이들에게 건네는 위로를 담은 그림책
#겨울 #눈 #반려동물
밤새 눈이 하얗게 내리면 가장 신나 하는 생명체는 바로 아이와 강아지인 것 같아요. 이 책의 아이도 얼른 겉옷을 입고 장갑을 끼고 공원으로 뛰쳐나갔습니다. 그런데, 아이가 자꾸 누구에겐가 말을 건네요. 바로 자신과 함께 뛰어놀고 눈사람을 만들던, 무지개다리를 건넌 반려견입니다. 그리움과 슬픔이 조금씩 차오르자 아이는 집으로 달려가 엄마 품에 얼굴을 묻습니다. 아이는 헤어지는 과정에는 시린 이별의 순간만 있는 것이 아니란 걸, 이별 너머의 시간이 불러오는 따스한 위로가 있다는 걸 알게 되지요. 눈송이처럼 소복이 쌓이는 그리운 마음, 시린 마음을 하얗게 감싸는 아름다운 그림책입니다.
전문가가 엄선한 북 큐레이션
이 주제의 추천 책이 궁금하다면?
05
5세~초등 저학년
일상을 따스하게 밝히는 작은 행복 찾기에 관한 그림책
#긍정 #모험 #소확행
<고영희 여사의 고만고만한 고등어 이야기>는 고등어를 잡으러 간 고영희 여사의 흥미진진한 낚시 모험을 다룬 그림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