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안에 무슨 일이?>는 겉모습만으로 판단하지 말라는 교훈을 담은 그림책이에요.
창문 너머로 보이는 늑대의 모습은 무섭고 위협적이에요. 하지만 실제 집 안으로 들어가 보면 늑대는 소파에 앉아 책을 읽고 있어요. 난로에서는 물이 끓고 있고, 벽에는 아기돼지 삼형제와 할머니 사진도 걸려 있어요.
이 책은 창문을 통해 집 안과 밖의 모습이 다르다는 것을 보여주며, 보이는 것이 전부가 아니라는 메시지를 전달해요. 뚫린 창문 모양으로 디자인된 책 페이지를 통해 독자들은 집 안에서 일어나는 일을 상상하고 추측할 수 있어요.
또한 빨간 망토, 아기 돼지 삼형제 등 익숙한 동화 속 요소들을 활용해 기존의 편견을 깨는 재미도 선사해요.
이 책을 통해 어린이들은 겉모습만으로 판단하지 않고, 다양한 관점에서 생각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을 거예요.
육지 동물
비판적사고력
상상/모험
인간
다양한관점
미리보기
01
18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늑대가 책을 읽고 있는 모습을 보니 어떤 생각이 들어?
늑대도 우리처럼 책 읽는 걸 좋아하는 것 같아요. 생각보다 늑대가 평화롭고 지적인 모습이어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벽에 걸린 아기돼지 삼형제와 할머니 사진을 보고 무엇을 알 수 있을까?
늑대가 아기돼지 삼형제나 할머니와 친구가 되었을 것 같아요. 원래 동화 속에서는 적대적인
03
난로에서 물이 끓고 있는 걸 보니 늑대는 무엇을 하려는 걸까?
아마도 차를 마시려고 하는 것 같아요. 늑대가 따뜻한 차를 마시며 책을 읽는 모습이 아늑해
01
03
생각을 확장하며 추론하고 독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표지에 있는 늑대는 무엇을 하고 있는 것 같아?
늑대가 이빨을 드러내고 혀를 날름거리고 있어요. 무언가를 잡아먹으려는 것 같아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책 제목이 '집 안에 무슨 일이?'인데, 집 안에서 어떤 일이 일어날 것 같아?
늑대가 집 안에 들어와서 무서운 일을 벌이고 있을 것 같아요.
03
창문 너머로 보이는 늑대의 모습을 보고 어떤 생각이 들어?
늑대가 무섭고 위험해 보여요. 아마도 누군가를 해치려고 하는 것 같아요.
01
03
독후 활동
이렇게 놀아요
종이에 창문 모양을 오려내고, 그 창문 너머로 보이는 세상을 상상해서 그려보세요. 겉으로 보이는 모습과 실제 모습이 다르게 그려보면 더 재미있어요. 이 활동을 통해 어린이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어요. 준비물: 도화지, 색연필 또는 크레파스, 가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