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루의 밤>은 빵이 되고 싶은 떡 반죽 시루가 달콤한 디저트가 되는 꿈을 꾸는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시루는 매일 제과점에 찾아갔지만 제과점의 화려한 케이크들에게 '작은 쌀 덩어리'라며 놀림을 받고 가게에서 쫓겨나기 일쑤예요. 그러던 어느 날, 시루는 달님이 밤하늘에서 디저트 파티를 연다는 소식을 듣고 밤하늘에 찾아가게 됩니다. 꿈에 그리던 디저트의 모습으로 파티를 즐긴 시루는 과연 실제로도 디저트가 될 수 있을까요?
시루의 꿈이 이루어지는 과정을 함께 읽으며, 이 책을 읽은 어린이들 또한 자신만의 꿈을 꿀 수 있는 아이로 성장하기를 바랍니다.
친구관계
음식(요리)
공감능력
다양성
포용성
문제해결력
자존감
기타
미리보기
01
12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케이크
밀가루, 버터, 우유 등을 오븐에 구워 만든 특별한 빵이에요. 생일이나 특별한 날 우리는 케이크를 먹어요.
02
빵
밀가루를 반죽해 불에 구워 만드는 음식이에요.
03
시루
떡이나 쌀을 익힐 때 사용하는 둥그런 그릇이에요.
01
03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시루는 어떤 친구야?
빵이 되고 싶지만 빵이 될 수 없는 떡 반죽이에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시루는 마을에서 어떤 디저트들을 도와줬지?
몸이 터져 크림이 흘러내리는 크림빵과 자꾸 쪼개지는 타르트, 그리고 몸이 바닥에 붙어 친구
01
02
생각을 확장하며 추론하고 독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친구를 도와준 적이 있니? 친구를 도와주면 어떤 점이 좋을까?
서로 서로 도와주면 다함께 기쁨과 즐거움을 나눌 수 있어요. 시루와 친구들의 모습을 통해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모양이 이쁘지 않거나 완벽하지 않아 버려지는 음식들이 있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
모양은 예쁘지 않아도 그 기능이 문제가 있는 건 아니지요. 어린이가 관련된 경험이 없다면
01
02
독후 활동
이렇게 놀아요
제과점에 가면 부서진 마카롱 꼬끄만 파는 경우가 있어요. 상품 가치가 떨어지기 때문에 싸게 팔곤 해요. 어린이와 함께 여러 가지 디저트들을 구경해본 뒤 부서진 꼬끄도 구매해봐요. 모양은 부서졌지만 맛은 좋답니다. 우리 동네 가게의 모습을 알아보고, 책에서 이야기하는 가치를 실생활에서 연결시켜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