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너무 졸려요>는 낮잠을 자기 싫어하는 아기 고양이의 상상 속 모험을 그린 그림책이에요.
점심 후 엄마 고양이가 낮잠을 권하지만, 아기 고양이는 놀고 싶어 해요. 아기 고양이는 몰래 밖으로 나가 마을로 향하며 여러 동물 친구들을 만나요. 하지만 모든 동물들이 졸려 하고, 결국 아기 고양이도 졸음을 느껴요. 집으로 돌아와 잠에서 깨어난 아기 고양이는 꿈속에서 만난 친구들이 실제로 집에 와서 아이스크림을 먹고 있는 것을 발견해요.
이 책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낮잠의 즐거움을 보여주는 특별한 점이 있어요. 또한 꿈과 현실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들어 재미를 더해줍니다.
이 책을 읽은 어린이들이 낮잠 시간을 즐겁게 받아들이고, 상상력을 키우며 꿈의 세계를 탐험하는 즐거움을 느끼기를 기대해요.
수면습관
친구관계
생활습관/규칙
육지 동물
상상/모험
미리보기
01
14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아기 고양이는 왜 처음에 낮잠 자기 싫어했을까?
아기 고양이는 아마도 놀고 싶은 마음이 더 컸을 거예요. 밖에 나가서 친구들과 노는 게 낮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아기 고양이가 만난 동물 친구들은 왜 모두 졸려했을까?
동물 친구들도 아마 점심을 먹고 난 후라 배도 부르고 날씨도 더워서 졸렸을 거예요. 보통
03
아기 고양이가 집에 돌아왔을 때 동물 친구들이 아이스크림을 먹고 있었던 건 진짜일까? 아니
그건 아마도 아기 고양이의 꿈이었을 것 같아요. 엄마가 약속한 무지개 아이스크림과 아기 고
01
03
생각을 확장하며 추론하고 독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아기 고양이가 마을에서 만난 동물 친구들은 누구누구였어?
아기 고양이는 원숭이, 개, 코끼리, 곰을 만났어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엄마 고양이가 아기 고양이에게 낮잠 자고 일어나면 뭘 준다고 했어?
엄마 고양이는 낮잠 자고 일어나면 무지개 아이스크림을 만들어준다고 했어요.
03
아기 고양이가 코끼리에게 어디가 자기 좋다고 말했어?
아기 고양이는 코끼리에게 자기 집 뒤뜰이 자기 좋다고 말했어요.
01
03
독후 활동
이렇게 놀아요
그림책에 나온 동물들(고양이, 원숭이, 개, 코끼리, 곰)의 그림을 그리거나 프린트해서 집 안 곳곳에 숨겨요. 아이에게 동물 친구들이 낮잠 자러 숨었다고 말해주고 찾아보라고 해요. 모든 동물을 찾으면 함께 '낮잠 자는' 척하며 눈을 감고 쉬어보세요. 이 놀이를 통해 아이는 책 속 이야기를 재현하며 즐겁게 놀 수 있고, 낮잠에 대해 긍정적인 인식을 가질 수 있어요.